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홈플러스, '고시히카리' 쌀 도시락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홈플러스가 자사 '엔조이 후레쉬(enjoy fresh)' 브랜드 도시락 상품에 고급 품종인 고시히카리 쌀을 적용하기로 했다고 20일 밝혔다. 엔조이 후레쉬는 홈플러스가 간편식 상품 강화를 위해 지난 5월 도입한 델리 브랜드다.

홈플러스는 24일 '고시히카리 쌀 6찬 도시락'(344g), '고시히카리 쌀 일품정식 도시락'(426g) 2종 출시하고 도시락을 비롯해 초밥, 삼각김밥, 김밥 등 델리 상품군에 고시히카리 쌀을 적용해 나갈 방침이다.
6찬 도시락과 일품정식 도시락은 제육볶음, 계란말이, 소시지, 볶음김치 등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반찬으로 구성했다. 가격은 각각 3500원, 3900원이며 전국 139개 점포 및 익스프레스, 365플러스 편의점에서 판매된다.

홈플러스는 최근 도시락 시장 규모가 커져 상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도시락 쌀을 고시히카리 쌀로 교체키로 했다고 설명했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최근 쌀 소비량 감소 속에서도 고급쌀을 찾는 소비자들은 지속적으로 늘어 올 상반기 고시히카리 쌀 매출은 전년 대비 27%나 증가했다.

식감이 좋기로 정평이 나있는 고시히카리 쌀은 쌀알이 맑고 투명해 밥을 지으면 찰기가 강하고 윤기가 나며, 식어도 굳지 않고 특유의 밥맛이 잘 유지되는 특성 때문에 냉장 상태에서 판매되는 도시락 상품에 적합하다.
김태훈 홈플러스 델리기획팀 상품기획자(MD)는 "고시히카리 쌀은 일반미보다 30% 이상 비싸지만 홈플러스의 물류 경쟁력 및 자체 가격투자를 통해 시중 도시락 가격으로 프리미엄급 도시락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춰 다양한 도시락 상품을 지속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