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산·들·바다로 떠나자…농촌 여름휴가지 30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농림축산식품부가 올 여름휴가 동안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체험거리를 즐길 수 있는 '산, 들, 강, 바다로 떠나는 농촌 여름휴가지 30선'을 선정해 공개했다.

산이 있는 체험마을은 경기 가평 아홉마지기 마을 등 9곳이다. 농식품부는 아홉마지기 마을은 가평 8경 중 제 3경인 용추구곡이 있는 마을로 그만큼 숲이 아름다운 곳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숲 해설사와 함께 걸으며 자연식생과 문화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고 소개했다.
경남 거창 솔향기돌담마을을 비롯한 13곳은 들이 있는 체험마을로 선정됐다. 솔향기 돌담마을은 연안 이씨 집성촌이었던 곳이다. 마을 어귀에는 300그루의 홍송이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고, 솔숲 사이로난 구불구불한 길을 걸으면 한 여름에도 짙은 그늘이 드리우고 진한 송진의 향기가 느껴지는 곳이라고 농식품부는 전했다.

강이 있는 체험마을로 대표적인 곳은 충북 영동 비단강숲마을이다. 비단강 숲 마을은 봉화산 아래로 비단같이 흐르는 금강이 흐르는 곳이다. 농식품부는 다슬기, 쏘가리 등이 서식할 만큼 청정자연을 간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농식품부는 이 외에도 여주, 익산, 밀양 등 모두 4곳을 강이 있는 체험마을로 소개했다.

또 충남 태안 볏가리마을 등 4곳은 바다가 있는 체험마을로 선정됐다.
30곳의 선정마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한민국 농촌체험관광 웰촌포털(www.welchon.com)에서 확인가능하다.

농식품부는 9월 '농작물 수확', 11월 '김장 및 장류 만들기', 12월 '눈·얼음' 등 계절별로 테마가 있는 농촌체험휴양마을을 선정해 농촌관광에 관심이 있는 도시민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세종=이윤재 기자 gal-ru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