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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션, 중고장터 모바일 앱 개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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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옥션(auction.co.kr)이 '중고장터' 모바일 앱을 전면 개편하고, 모바일 중고거래 강화에 나섰다고 1일 밝혔다.

새로워진 중고장터 앱에서는 상품 등록 절차를 대폭 간소화해 3분 안에 상품 등록이 가능하고, 앱 화면에서 키워드로 검색하면 검색결과를 경매상품과 고정가상품으로 구분해 확인할 수 있다.
검색결과를 판매자 옥션랭킹, 경매 인기도, 현재가, 등록시간 등의 기준에 따라 재정렬할 수 있어 중고도 입맛에 맞게 구입할 수 있다. 또 구매를 원하는 제품이 없을 때에는 관심 키워드를 등록해 놓으면 해당 상품이 등록될 때 실시간으로 알림 메시지를 전송해 준다.

모바일에서도 쉽게 경매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으며, 거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옥션의 안전거래 시스템이 그대로 적용된다. 중고거래지만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하며, 옥션 이머니와 포인트를 중고장터에서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물건을 팔 때 택배를 직접 부를 필요 없이 앱 화면에서 택배 접수가 가능하도록 조만간 서비스할 예정이다. 택배 접수 서비스가 시작되면 모바일 화면에서 택배 추적도 가능해 편리하고 안전한 중고거래가 가능하다.
올 들어 5월까지 옥션 중고장터 거래량은 전년동기 대비 20% 증가했고, 이 중 모바일 거래 비중은 지난해(5%)에 비해 6배 급증한 30%에 달했다. 옥션은 고물가로 인해 중고상품 거래가 늘고, 중고거래가 많은 정보기술(IT)과 패션상품의 신제품 주기가 짧아짐에 따라 거래 물량이 증가한 것으로 보고 있다.

현재 모바일 중고장터에서는 ITㆍ디지털기기, 육아용품, 레저용품 등이 활발하게 거래되고 있다. 국내 중고 거래시장 규모는 10조원 가량으로 추산되며 이 가운데 온라인 거래가 80%를 차지한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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