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구례군, 취약노인 대상 무료 원-스톱 결핵검진 실시

최종수정 2014.06.27 11:42 기사입력 2014.06.27 11:42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이진택 기자]
구례군보건의료원은 최근 결핵 환자 조기발견을 위해 결핵고위험군 집단에 속하는 노인 120명을 대상으로 대한결핵협회 원스톱(One-stop) 검진팀과 연계하여 찾아가는 이동 무료결핵검진을 실시했다. 

원스톱(One-stop) 검진차량은 리프트가 장착되어 있어 와상으로 인해 결핵검진이 어려운 노인요양시설 입소 노인도 누운 상태에서 검진이 가능하다. 검진자 중 결핵 의심자 또는 결핵으로 진단받은 경우 보건의료원에 등록해 무료로 치료 및 관리를 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결핵 퇴치를 위해 “2주 이상 기침이 지속될 경우 자신과 타인의 건강을 위해 결핵검사를 꼭 받아야 한다”며 “평소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는 손이 아닌 휴지, 손수건이나 옷소매 위쪽으로 입과 코를 가리고 하고 기침 후에는 흐르는 물에 비누로 손을 씻는 ‘기침예절’실천이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구례군보건의료원은 최근 결핵 환자 조기발견을 위해 결핵고위험군 집단에 속하는 노인 120명을 대상으로 대한결핵협회 원스톱(One-stop) 검진팀과 연계하여 찾아가는 이동 무료결핵검진을 실시했다. 원스톱(One-stop) 검진차량은 리프트가 장착되어 있어 와상으로 인해 결핵검진이 어려운 노인요양시설 입소 노인도 누운 상태에서 검진이 가능하다. 검진자 중 결핵 의심자 또는 결핵으로 진단받은 경우 보건의료원에 등록해 무료로 치료 및 관리를 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결핵 퇴치를 위해 “2주 이상 기침이 지속될 경우 자신과 타인의 건강을 위해 결핵검사를 꼭 받아야 한다”며 “평소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는 손이 아닌 휴지, 손수건이나 옷소매 위쪽으로 입과 코를 가리고 하고 기침 후에는 흐르는 물에 비누로 손을 씻는 ‘기침예절’실천이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이진택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