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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뱅·EXO 효과?" 삼성뮤직, 6개월 가입자 100만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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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뮤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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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D 음질 4배 수준의 UHQ 음원 제공
빅뱅·EXO 등 유명 가수 연계 프로모션 진행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삼성전자 가 갤럭시 스마트폰 전용 음악 서비스인 '삼성뮤직'이 국내 출시 6개월 만에 가입자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삼성뮤직은 삼성 스마트폰에서 다양한 음악을 고음질로 감상할 수 있는 서비스로 지난해 11월 출시됐다. 삼성 뮤직은 독점 음원을 포함해 국내 최대 규모인 350만여 곡의 음원을 보유하고 있다.

CD 음질 4배 수준의 고음질 콘텐츠인 'UHQ(Ultra High Quality)' 음원 1만7000여 곡도 서비스한다. 갤럭시S5·갤럭시노트3 등 최신 스마트폰의 고음질 재생 기능을 활용해 즐길 수 있다.

삼성뮤직은 또한 빅뱅, EXO 등과 연계해 최신 음원 독점 공개를 비롯해 무료 다운로드, 쇼케이스 등의 프로모션을 진행해 사용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인디음악부터 월드뮤직까지 다양한 장르별 음악, 연대별로 인기곡과 앨범을 모아놓은 시대별 음악 등 국내 최대 규모의 음원을 최신 스마트폰뿐 아니라 갤럭시S2, 갤럭시S3, 갤럭시S4 등에서도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다"고 전했다.

다양한 월정액 상품들은 국내 최저 수준의 가격으로 제공한다. 2주마다 업데이트되는 무료 스트리밍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테마의 음원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삼성뮤직은 삼성앱스와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향후 웹 버전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홍원표 삼성전자 미디어솔루션센터 사장은 "삼성 뮤직의 지속적인 서비스 향상을 추진해 앞으로도 삼성 뮤직 고객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서비스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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