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건설사, 임대수익 보장으로 투자자 잡기 열중.. 눈길 가는 단지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세종시 까사리움·까사누보, 세종시 최초 확정 임대수익보장제로 투자자 관심 증대
- 2년간 연 12% 임대수익 보장.. ‘임대수익보장 확약서’ 발급해 안정성 확보


[아시아경제 박승규 기자] 최근 수익형부동산 시장에서 다양한 금융혜택이 도입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지난 몇 년 간 공급 과잉으로 전반적인 수익형부동산의 수익률 하락이 문제시 되고 있는 시점에서 건설사들은 중도금 무이자나 임대수익 보장제 등의 혜택을 제공하며 투자자 모시기에 열을 올리고 있는 것.

이러한 금융 혜택은 직접적인 비용 절감 효과가 있다는 측면에서 투자자들의 선호도가 매우 높다. 특히, 분양 이후 일정기간 월 임대료를 지원하는 임대수익 보장제의 경우, 투자자의 체감 수익률 향상은 물론 투자 안전판을 제공해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한다는 측면에서 호응이 더욱 높다.

업계 관계자는 "투자자들의 심리를 꿰뚫어보는 금융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불황을 헤쳐나가려는 건설사들의 노력이 이어지고 있다"며 "다만, 최근 수익형부동산이 허위 과장광고로 몸살을 앓고 있는 만큼 믿을만한 시행·시공사 인지, 임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적합한 입지와 인프라를 갖추고 있는지 등의 기본적인 사항을 우선 따져본 후, 투자에 나서야 한다”고 조언한다.
이러한 가운데 새로운 수익형부동산 투자처로 인기가 높은 세종시에서 최초로 확정임대수익 보장제를 실시하는 도시형생활주택이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주인공은 바로 파인종합건설이세종시 1-4생활권 C4-2블록과 C2-2블록에서 분양중인‘세종시 까사리움’과 ‘세종시 까사누보’이다. 파인종합건설은세종시 최초로 확정 임대수익보장제를 실시, 투자자들에게 2년간 연 12%의 임대수익을 보장하며 특히, 시행사인 코람코자산신탁에서 ‘임대수익보장 확약서’를 발급해 투자 안정성을 더욱 높였다.

세종시 핵심 ‘1-4생활권’ 입지.. 탄탄한 배후수요로 투자자 관심 높아

세종시는 올해 말까지 9부 2처 2청 등 총 36개 중앙행정기관과 16개 국책연구기관이 이전함에 따라 향후 5만 명 이상의 임대수요가 형성될 예정으로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주말부부, 나홀로 공무원 족 등 1~2인 가구의 비율이 높아 도시형생활주택이나 오피스텔 등 소형 주거상품이 더욱 주목 받고 있는 상황이다.

‘세종시 까사리움·까사누보’는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전용면적 18~33㎡의 소형으로 구성된 것은 물론 세종시 내에서도 중앙행정타운과 인접해 중심생활권으로 평가 받는 1-4생활권에 입지해 투자 환경이 매우 우수하다는 평이다.

‘세종시 까사리움·까사누보’는 중앙행정타운을 도보로 출퇴근할 수 있는 직주근접형 단지이며 1-4생활권 유일의 BRT 정류장도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해 우수한 교통환경까지 갖췄다.

또한, 각종 상업시설들이 모여있는 쇼핑특화거리 중심에 입지해 있어 생활 인프라가 우수하다. 더불어방축천수변공원, 중앙공원, 국립세종수목원, 원수산과도 가까운 쾌적한 생활환경을 갖췄다. ‘세종시 까사누보’의 경우, 방축천 조망이 가능한 근거리에 입지하고 있으며 향후 수변공원을 따라 노천 카페거리가 조성될 예정으로 세종시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세종시 까사리움·까사누보’는 수납공간을 극대화한 풀옵션 빌트인시스템도 눈여겨볼 만하다. 천정형 시스템 에어컨, 전기쿡탑, 붙박이 침대, 식탁, 세탁기, 냉장고, 일괄소등-원격검침 시스템, 대기전력 차단 스위치 등 생활가전과 가구가 기본 제공된다. 특히, 일부 세대에는 4m의 높은 층고와 다양한 공간활용이 가능한 복층형 침대 구조가 반영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얻을 전망이다.

더불어 입주민들의 안락하고 건강한 주거 환경을 위해 옥상정원과 다양한 운동시설이 조성되며 단지 내 자전거 보관장소를 마련, 깔끔한 단지 환경을 갖췄다. 친환경 에너지인 태양광을 설치하여 오피스텔의 단점으로 꼽혔던 관리비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

공급내역을 살펴보면 ‘세종시 까사리움’은 지하 4층~지상 8층, 1개 동, 전용면적 18·19·20·24·25㎡, 총 175실이며 ‘세종시 까사누보’는 지하 4층~지상 6층, 1개 동, 전용면적 21·22·27·33㎡, 총 80실이다.

분양가는 3.3㎡당 최저 540만원 대로 저렴하게 책정됐으며 중도금 무이자 대출 혜택이 제공된다. 견본주택은 세종시 대평동 264-1번지에 마련되어 있으며 입주는 2016년 1월 예정이다.

분양문의 : 1899-8229

AD
원본보기 아이콘





박승규 기자 mai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