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시즌 '8승'…류현진, COL 상대 6이닝 3피안타 1실점(종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류현진[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류현진[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나석윤 기자]로스앤젤레스 다저스 류현진(27)이 시즌 8승 달성에 성공했다. 열세 번째 등판 만에 여덟 번째 승리를 따내며 2년 연속 두 자리 승수 달성을 위해 순항했다.

17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2014 메이저리그 콜로라도 로키스와의 홈경기에 선발 등판, 6이닝 3피안타(1피홈런) 1실점으로 호투해 팀의 6-1 승리를 이끌었다. 투구수는 105개(스트라이크 73개+볼 32개). 볼넷은 한 개만 내줬고, 삼진은 여섯 개를 잡았다. 올 시즌 아홉 번째 퀄리티스타트(선발 6이닝 이상 투구 3자책점 이하) 투구를 하며 남은 시즌 전망을 밝게 했다.
첫 출발은 다소 불안했다. 1사 뒤 2번 타자 브랜든 반스에 볼넷을 내주며 이날 경기 첫 출루를 허용했다. 후속 트로이 툴로위츠키를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우며 한숨을 돌렸지만 저스틴 모노에 우중간 2루타를 맞아 실점위기에 몰렸다. 타구가 땅에 튄 다음 담장을 넘어가 1루 주자가 홈에 들어오지 못한 것이 다행이었다. 류현진은 2사 2, 3루에서 5번 드류 스텁스를 삼진으로 잡아내며 첫 이닝을 마쳤다.

2회에도 선두 윌리 로사리오에 좌익수 선상 2루타 허용하며 주춤했다. 류현진은 후속 조시 러틀리지를 맞아 바깥쪽 높은 쪽에 시속 148㎞ 빠른 공을 던져 삼진으로 잡은 뒤 찰리 컬버슨에 투수 앞 땅볼을 유도해 단숨에 아웃카운트 두 개를 잡았다. 그리고 상대 선발 타일러 마젝에 다시 한 번 148㎞ 직구를 던져 헛스윙을 유도, 위기를 모면했다.

3회를 삼자범퇴로 넘긴 류현진은 4회 이날 경기 유일한 실점을 했다. 팀이 2-0으로 앞선 2사 뒤 상대 6번 윌린 로사리오에 왼쪽 담장을 넘어가는 솔로홈런을 허용했다. 볼카운트 0-2에서 3구째 가운데 높은 쪽에 던진 직구를 로사리오가 놓치지 않고 잡아당겼다. 올 시즌 허용한 다섯 번째 피홈런.
류현진은 5회와 6회 여섯 타자를 모두 범타로 아웃시켰고, 이어진 6회말 타석 때 제이미 로맥이 대타로 들어서며 이날 경기를 마쳤다. 다저스는 7회부터 마운드에 오른 브랜든 리그와 브라이언 윌슨, 제이미 라이트가 상대 타선에 실점을 내주지 않으며 승리를 확정지었다.

타석에서는 1번 타자겸 2루수로 선발 출장한 디 고든이 4타수 4안타 2득점 1볼넷으로 전 타석 출루하며 활약했고, 맷 켐프와 A.J. 엘리스도 각각 5타수 2안타 2타점, 3타수 2안타 1타점 1볼넷으로 힘을 보탰다. 특히 류현진 등판 다섯 경기 만에 호흡을 맞춘 포수 엘리스는 5회 타석 때 1타점 적시타를 치며 팀 승리를 도왔다.

이로써 류현진의 올 시즌 성적은 열세 경기 8승 3패 평균자책점 3.18을 기록하게 됐다. 1승을 추가한 다저스는 시즌 전적 38승 34패를 기록,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43승 27패)에 이어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2위를 유지했다.




나석윤 기자 seokyun198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