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전남대병원 순환기내과 교수, 심장병 관련 책자 3권 발간

최종수정 2014.06.11 11:49 기사입력 2014.06.11 11:49

댓글쓰기

이달의 심전도

이달의 심전도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대학교병원 순환기내과 교수들이 ‘심장병 이겨내기’, ‘이달의 심전도’, ‘심혈관중재술 증례’ 등 심장병 관련 책자 3권을 발간해 화제이다.

순환기내과 교수들은 심장병 환자들에게 유익한 의료정보를 제공하고, 전공의와 간호사들에게는 심장학 진료에 좋은 참고자료로 교육적 효과를 높이기 위해 발간했다고 밝혔다.

순환기 내과 정명호 교수 등 17명의 교수가 공저한 ‘심장병 이겨내기’는 모든 심장병에 관한 내용을 소개했으며 약물·식이·운동요법 등을 자세히 정리해 심장병 환자들을 위한 풍부한 건강정보를 제공하는 안내서이다.

‘이달의 심전도’는 지난 1998년부터 매달 게시했던 전남대병원 심전도 퀴즈를 16년 동안 모은 책으로 의학과·간호학과 학생, 전공의, 전임의, 간호사, 병원직원들로부터 호응을 얻어 심전도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데 큰 역할을 했다.

‘심혈관중재술 증례’는 지난 2000년부터 매달 대한심장학회 홈페이지(www.circulation.or)에 올렸던 전남대병원 심장중재술 증례를 모은 것으로 심장중재술과 영상에 관심있는 의료진과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는 책이다.
환자를 위한 마음과 의학교육에 대한 열정을 담아 발간된 이번 책자는 심장학 분야의 진료와 교육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번에 출간된 3권의 책은 모두 전남대학교 출판부에서 출판됐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