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자외선 차단제 찾는 男 늘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뜨거운 태양과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려는 남성들이 늘고 있다.

9일 G마켓에 따르면 5월 한달 간 자외선 차단 화장품 판매 증감률을 조사한 결과, 남성고객의 증가폭이 여성 보다 더 큰 것으로 나타났다. 자외선 차단 화장품 판매는 남성의 경우 지난해에 비해 24% 증가했고, 전월에 비해서는 26% 늘었다. 반면 여성은 각각 5% 증가하는데 그쳐 남성 구매 증가율이 4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남성고객에게 분사방식의 선스프레이의 인기가 높았다. 선스프레이는 전년 대비 31% 늘어 증가폭이 가장 컸다. 선밤과 선크림은 각각 29%, 27% 증가했다. 여성의 경우 선밤과 선크림 구매는 지난해에 비해 10% 증가하는데 그쳤으며, 선스프레이는 오히려 소폭 감소한 것으로 조사됐다.

구매량 역시 남성들에게는 선크림에 이어 선스프레이, 선밤, 비비크림 순으로 많이 팔렸다. 선크림 기능이 들어간 남성용 비비크림도 인기를 얻고 있다. 같은 기간 남성의 비비크림 구매량은 전년 대비 10% 증가했다.

자외선 차단 화장품을 이용하는 남성들이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최근에는 남성용 에어쿠션도 등장했다. 남성용 에어쿠션은 G마켓 남성 비비크림 베스트셀러 2위에 랭크되고 있다. G마켓 인기상품인 '아이오페 맨 에어쿠션'(1만9400원)은 피부를 자연스럽게 보정해 주는 상품으로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어 선크림 대신 사용이 가능하다.
이른 더위에 쿨토시 판매도 크게 늘었는데 같은 기간 쿨토시 판매가 전년 대비 47% 늘어난 가운데, 남성 구매량은 81%, 여성은 20%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박주상 G마켓 뷰티팀장은 "한국 남성의 1인당 스킨케어 지출이 전세계 1위로 조사될 정도로 최근 꾸미는 남성이 증가하면서 자외선 차단 화장품도 남성에게 크게 인기를 얻고 있다"며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면서 운전이나 야외 활동 시 살이 탈 것에 대비해 관련용품을 찾는 남성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