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여성 프로게이머' 이유라 스타2 리그 포기, 문새미에 0-3 몰수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14 MSI WSL 시즌1 4강 2경기에서 문새미(Z)와 이유라(P)가 대결을 펼쳤다. 이유라가 문새미에게 0-3 몰수패를 당했다. (사진: ESTV 중계화면 캡처)

▲2014 MSI WSL 시즌1 4강 2경기에서 문새미(Z)와 이유라(P)가 대결을 펼쳤다. 이유라가 문새미에게 0-3 몰수패를 당했다. (사진: ESTV 중계화면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여성 프로게이머' 이유라 경기 포기, 문새미에게 0-3 몰수패

여성 스타2 리그에서 프로게이머 이유라(프라임)가 문새미(아마추어)와의 경기 도중 경기장을 이탈해 네티즌이 분노했다.
지난 1일 열린 '2014 WSL 시즌1' 4강 경기에서 이유라는 문새미에게 1, 2세트를 연이어 패한 뒤 3세트 출전을 포기하며 0-3으로 몰수패를 당했다.

이유라는 1세트 '회전목마'부터 문새미에게 고전을 면치 못했다. 문새미의 잠복 바퀴 전략을 간파하지 못한 이유라는 1세트에서 무기력하게 패했다. 또한 세트 마지막에는 뮤탈리스크 세레모니까지 당하는 수모도 겪었다.

2세트 '세종과학기지'에서의 상황은 더욱 암담했다. 이유라는 선가스를 선택한 문새미의 저글링 러시에도 불구하고 초반 선방을 펼쳤지만, 결국 수비가 무너지면서 7분 27초 만에 항복을 선언했다. 문새미는 2세트에서도 저글링 승리 세레모니를 보여줬다.
1, 2세트에서 연이어 패한 이유라는 3세트 경기 포기를 선언하고 경기장을 이탈했다. 당시 박외식 감독 등이 이유라의 기권을 만류했지만 이유라는 굽히지 않았다.

이유라는 경기 조건이 갑자기 변경됐다며 경기 포기 사유를 들었다. 당초 노트북으로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개막을 불과 3일 앞두고 데스크탑으로 변경돼 환경에 적응하기 힘들었다는 것이다.

박외식 감독은 "이유라 선수가 이번 WSL에 무리해서 참가하다가 본인이 그 부담감을 이기지 못하고 경기 도중 기권하는 일이 발생했다"며 "많은 팬 분들과 관계자분들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이유라 선수도 많이 반성하고 있고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한편 김가영(스타테일)과 문새미(아마추어)가 2014 MSI WSL 시즌1 승자 결승(결승 진출전)에 올라갔다.

이유라 몰수패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이유라 선수는 프로 자각이 없는듯" "이유라 문새미 실력차이나네" "이유라도 억울한 면이 있겠지만 문새미도 황당했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