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G3대란' 출고와 동시에 공짜폰 "불법보조금 100만원까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LG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G3에 대한 보조금 경쟁이 과열되고 있다.(사진:LG 제공)

▲LG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G3에 대한 보조금 경쟁이 과열되고 있다.(사진:LG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G3대란' 출고와 동시에 공짜폰 "불법보조금 100만원까지"

LG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G3가 출시 전날부터 '공짜폰'으로 판매되면서 통신시장에 'G3대란'을 야기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스마트폰 G3가 출시되기 하루 전날인 27일 오후 7시부터 예약판매를 통해 '공짜폰'으로 팔리는가 하면 28일 오전에는 '마이너스폰'으로 판매됐다.

G3의 출고 가격은 89만9900원인데 일부 대리점과 유통점에서 보조금을 100만 원 대까지 올리면서 '마이너스폰'이 된 것이다.

앞서 이통3사는 올 초부터 불법 보조금을 지급했다는 이유로 순차적인 영업정지 조치를 받았다. 하지만 영업을 재개한 20일부터 26일까지 1주일간 번호 이동 건수는 34만8225건(알뜰폰 제외)에 달해 통신 시장이 과열되고 있다.
이에 방송통신위원회는 28일 G3 불법보조금과 관련 이동통신사 3사 임원을 긴급 소집하고 시장 과열 상황에 대해 경고했다. 또한 방송통신위원회는 29일 열리는 전체회의에서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에 추가 영업정지 시행일을 결정할 예정이다.

LG 'G3대란'에 네티즌은 "G3대란, 마침 휴대폰이 부서졌는데" "G3대란, 공짜폰이면 사볼까" "G3대란, 하지만 그래도 요금제는 비쌀거야"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