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구충곤 화순군수 후보, “당 지원 유세로 세결집 확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8일 정대철, 김민석, 양승조 최고위원 등 지원 유세”

구충곤 화순군수후보 거리유세에서 양승조 최고위원(3선·충남 천안)이 찬조연사로 나선 후 새정치민주연합 후보들과 승리를 다짐하면서 환호하고 있다.

구충곤 화순군수후보 거리유세에서 양승조 최고위원(3선·충남 천안)이 찬조연사로 나선 후 새정치민주연합 후보들과 승리를 다짐하면서 환호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구충곤 새정치민주연합 화순군수 후보가 중앙당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으면서 세결집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당의 거물급 인사들이 거의 매일 찬조연사로 나서 구 후보를 지원하면서 무소속 후보들과는 차별화된 유세로 지지세가 확산되고 있다는 평가다.
지금까지 다녀간 주요 인사로 정세균 전 민주당 대표를 비롯해 전병헌 전 원내대표, 정대철 전 고문, 양승조 최고위원, 박소정 전남도당 공동위원장, 강기정 의원, 김민석 전 최고위원 등이다.

28일 화순장 거리유세에는 정대철 전 고문, 이낙연 전남도지사 후보가 구 후보 지원 연설을 한데 이어 오후에는 김민석 전 최고위원이 구 후보와 함께 관내 상가 등을 방문해 지지를 호소했다.

이날 저녁 거리유세에는 양승조 최고위원(3선·충남 천안)이 찬조연사로 나섰다.
양승조 최고위원은 “이번 6.4 지방선거에서 누가 화순을 발전시키고, 군민과 함께 할 후보라고 생각하느냐?”면서 “구충곤 후보는 예산 전문가요, 교육 전문가로서 화순을 발전시킬 적임자”라고 말했다.

특히 “구충곤 후보 뒤에는 7만 화순군민을 비롯해, 이낙연 도지사 후보, 130여명의 국회의원, 새정치민주연합이 있다”며 “이들과 함께하는 구충곤 후보를 선택해서 ‘화합하는 화순’, ‘행복한 화순’을 만들어 달라”고 호소했다.

구충곤 후보는 군수가 되면 반드시 지킬 약속 3가지로 고교 공동학군제 시행, 70세 이상 어르신께 건강장려금 20만원 지급, 유통회사 소액주주 출자금 전액 보장 등을 약속했다.

유통회사 해법과 관련, “유통회사 출자금 전액 보장을 약속한 후보는 저 구충곤 뿐”이라며 “제가 출자금 전액을 보장하겠다고 1인 시위하고 공약으로 약속했더니 다른 후보들도 ‘피해 최소화’를 외치며 원금 50% 보장을 들고 나왔다”고 지적했다.

구충곤 후보는 “드릴려면 다 드려야지, 왜 반절만 드리냐?”면서 “저는 ‘원금 전액 보상’을 약속한다”고 강조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