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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뉴 카니발, 기아차 사전계약 신기록…이틀 5000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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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년 11월 K7이 기록한 3100대 기록 상회…국내 미니밴 올해 월 평균 판매디수 4000대도 상회

기아차 올 뉴 카니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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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올 뉴 카니발이 기아차 신차 출시 역사상 가장 높은 사전계약 대수 기록을 갈아치웠다.

기아 는 지난 22일부터 전국 기아차 지점을 통해 사전계약에 돌입한 올 뉴 카니발이 계약 실시 2일 만인 지난 23일까지 5000여대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올 뉴 카니발은 사전계약 첫날 3700여대를 달성한 데 이어 계약 이튿날에는 1300여대가 계약되는 등 상세 가격이 결정되지 않은 상황에서도 고객들이 많은 관심을 나타냈다.

둘째 날까지의 사전 계약 대수인 5000여대는 2009년 11월 K7이 기록한 3100여대 이후 기아차 신차 중 최고 기록에 해당한다.

또 이틀 만에 올 뉴 카니발의 올해 월간 판매 목표인 4000대를 단숨에 뛰어넘었을 뿐만 아니라, 올해 4월까지 판매된 국내 미니밴 월 평균 판매대수인 4000대 수준을 넘어섰다.
기아차 관계자는 "2일간 사전계약대수 5000대 돌파는 그 동안 올 뉴 카니발을 기다려 왔던 고객 분들이 그만큼 만족감을 나타내고 있는 것"이라며 "내달 출시와 함께 고객 시승 이벤트와 체험 마케팅을 통해 뛰어난 올 뉴 카니발의 상품성을 적극 알리는 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기아차는 올 뉴 카니발의 사전계약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판촉 프로그램을 마련해 초기 신차 붐 조성에 나서고 있다. 사전계약 고객 중 기존 카니발 보유 개인 고객 전원에게 차량 출고 시 유류비 10만원을 지원하는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실시하고, 또 자녀가 3명 이상인 사전계약 개인 고객에게는 추가로 유류비 10만원을 지원하는 '다자녀가정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아차는 또 현대라이프와 제휴해 사전계약을 통해 차를 인도 받은 개인 고객이 교통 재해를 당했을 때 혜택을 제공하는 '온 가족 세이프 카니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9년 만에 새롭게 출시될 올 뉴 카니발은 한층 세련되고 볼륨감 있는 스타일의 외관 디자인과 함께 세계 최초로 4열 팝업 싱킹 시트(Pop-Up Sinking)가 적용되는 등 실내 편의성을 한층 높인 것이 특징이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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