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부부의 날, 여름절기 '소만' 오늘이 바로 모태솔로 탈출 하는 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부부의 날 21일은 여름을 알리는 절기인 '소만'이다 (사진:SBS 방송화면 캡처)

▲부부의 날 21일은 여름을 알리는 절기인 '소만'이다 (사진:SBS 방송화면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부부의 날, 여름절기 '소만' 오늘이 바로 모태솔로 탈출 하는 날?

청마의 해 2014년 5월 21일 이른바 본격적인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절기'소만'을 맞아 재밌는 유래가 관심을 끌고 있다.
이날은 24절기상 입하 (入夏)에 이어 여름 절기의 두 번째인 소만 (小滿 = 햇볕이 풍부하고 만물이 점차 생장해 가득 찬다는 뜻)이자 동시 가정의 달 5월에 둘(2) 만나 하나(1)가 된다는 의미를 담아 2003년 법정 기념일로 제정된 '부부의 날' 이다.

여름 절기 '소만'의 유래에는 재미있는 말이 깃들어져 있다.

봉선화 물들이기는 보통 빨간색 봉숭아꽃과 잎을 따 찧은 뒤 백반과 소금을 첨가해 손톱 (열 손가락 모두 하는 경우도 있지요)에 얹어 호박잎이나 피마자잎, 헝겊, 비닐로 싸매고 손톱을 빨갛게 물든다.
그런데 바로 이 봉선화 손톱 물들이기 풍속은 4~5월 씨를 심은 봉선화가 보통 입하와 오늘 소만 사이에 꽃을 피운다고 하는데서 행해졌다고 하는 것이다.

그래서 모태솔로에게 있어 현대의 매니큐어 보다 훨씬 아름답게 보이는 봉선화 물들이기를 통해 그 어딘가에 있을 또 다른 나를 찾아 부부의 연이 맺어지기를 희망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연관짓고 있는 것이다.

부부의날 소만 모태솔로 탈출 하는 날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부부의날 소만, 오늘을 기다렸다" "부부의날 소만, 봉숭화 물들여야지" "부부의날 소만, 내손톱도 물들여줘"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