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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헬로비전, 경쟁 속에서도 가입자 순증세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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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분기 매출 3069억원·영업이익 271억원
전년 동기 대비 매출 12.2% ↑, 영업이익 6.4%↑
[아시아경제 윤나영 기자]CJ헬로비전이 업계 간 경쟁이 심화되는 가운데서도 올 1분기 전 사업 부문서 가입자 순증세를 보였다. 또 영업이익과 매출 모두 전년 대비 증가했다.

1분기 동안 CJ헬로비전의 방송 가입자는 1만9000명 순증했다. 디지털케이블TV 가입자는 13만3000명 증가해 지난해 말보다 3% 높은 54%의 디지털 전환율을 보이고 있다.
같은 기간 인터넷과 인터넷전화 가입자도 각각 2만1000명, 1만3000명 늘었다. 이에 따라 3월 말 기준 397만, 87만, 74만 가입자가 각각 CJ헬로비전의 방송, 인터넷, 인터넷전화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알뜰폰 '헬로모바일' 가입자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CJ헬로모바일은 지난 1~2월에 발생한 이동통신 3사의 보조금 대란으로 가입자 순증폭이 다소 주춤했지만, 가입자 수는 총 65만7000명으로 1분기 동안 5만8000명 늘었다.

한편 CJ헬로비전은 올해 1분기에 매출 3069억원, 영업이익 271억원, 당기순이익 153억원을 달성했다고 13일 공시했다.
디지털전환 및 주문형비디오(VOD) 등 관련 부가서비스 매출이 늘면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2.2%, 6.4% 성장했다. 또 전년 동기 대비 각 사업부문별 1분기 매출액을 살펴보면, 케이블방송 부문은 16.5% 증가한 1057억원을 달성했다.

반면 직전 분기 대비 매출은 1.4% 늘었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15.3%, 17.3% 하락했다. 순이익이 하락한 것은 디지털전환 관련 사업경비 증가, 결합상품 가입자 유치 경쟁 심화, 가격 경쟁으로 인한 가입자당 매출액(ARPU) 하락 등이 주된 요인인 것으로 나타났다.

향후 CJ헬로비전은 ▲지난 4월 세계 최초로 상용화 한 UHD 방송 활성화 ▲플래티넘 기가 인터넷 및 기가 와이파이 서비스 확산 ▲스마트 셋톱박스 보급화 ▲차별화 된 디지털 부가서비스 개발을 통해 업계 선도 사업자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해 나갈 방침이다.



윤나영 기자 dailybes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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