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남극 혹한 견디는 '지프 랭글러 스페셜 에디션'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프 랭글러 언리미티드 폴라 40대 한정 판매, 5740만원

지프 랭글러 폴라 에디션

지프 랭글러 폴라 에디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지프가 혹한의 기후 조건에도 최상의 오프로드 성능을 발휘하는 스페셜 에디션을 국내에 시판했다.

12일 지프 브랜드는 극한 상황에서의 모험, 자유, 압도적 성능을 상징하는 '지프 랭글러 언리미티드 폴라(Jeep Wrangler Unlimited Polar)'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프 랭글러 폴라 에디션은 국내에 총 40대만 판매된다. 가격은 부가세 포함 5740만원이다.

랭글러 폴라 에디션에는 극지에서 만날 수 있는 혹독한 날씨와 극한의 주행 조건을 암시하는 다양한 디자인적 요소가 적용됐다. 극지를 의미하는 폴라(Polar) 배지가 전방 펜더 뒤쪽에 배치돼 있고 후드 측면에는 산악 지형의 실루엣을 형상화한 3색 데칼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폴라 배지에는 영하 89.2도로 세상에서 가장 낮은 기온을 기록한 남극 보스토크 지역의 좌표인 남위 78도, 동경 106도가 새겨져 있다.
하이드로 블루 펄 또는 브라이트 화이트 색상의 바디와 바디 컬러 하드탑, 파워 돔 후드, 블랙 컬러로 강조한 헤드램프, 그릴, 지프 앰블럼, 주유구 캡, 17인치 휠 등 극지도 정복할 수 있는 압도적인 4륜구동 성능을 느낄 수 있는 디자인적 요소들도 적용됐다.

실내는 블랙을 기본 색상으로 선택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했다. 랭글러 폴라 에디션만의 새로운 계기반 클러스터, 스티어링 휠 내측, 동승자석 대쉬 보드 손잡이, 공기토출구 등에는 고광택 세라믹 화이트 색상을 적용해 남극 빙하의 빛을 표현했다.

극지를 모티브로 디자인된 4도어 언리미티드 모델인 랭글러 폴라 에디션은 커맨드-트랙(Command-Trac®) 4륜구동 시스템과 2.72 대 1의 로우-레인지(low-range) 기어비를 가진 2-스피드 트랜스퍼 케이스를 탑재해 혹한의 날씨와 극한의 주행 조건 속에서도 지프 랭글러의 전설적인 오프로드 성능을 제공한다.

뒷바퀴 한 쪽의 접지력이 약화돼 미끄러질 경우 가능한 토크를 자동으로 다른 쪽 뒷바퀴에 배분함으로써 최상의 접지력을 유지해 주는 트랙-락(Trac-Loc) 안티-스핀 리어 디퍼런셜도 적용됐다.

2.8ℓ CRD 터보 디젤 엔진을 탑재해 최대 출력 200마력과 최대 토크 46.9㎏·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랭글러 폴라 에디션은 4륜구동 차량의 시초인 지프의 전설적인 오프로드 성능은 물론 편안한 주행을 위한 다양한 편의 사양을 갖추고 있다.

서브우퍼 포함 7개의 스피커를 통해 생생한 사운드를 전해주는 알파인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주차와 후진을 돕는 파크뷰 후방카메라, 6.5인치 터치스크린 모니터와 유커넥트 멀티미디어 센터 등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보다 안전한 주행을 위한 오토라이트, 전자식 주행 안정화 프로그램(ESP), 전자식 전복방지 시스템(ERM), 내리막 주행 제어장치(HDC), 언덕 밀림 방지 장치(HAS) 등 다양한 안전 제어 장치들도 적용됐다.

파블로 로쏘 크라이슬러 코리아 사장은 "랭글러 폴라 에디션은 남극, 북극 등 극한의 상황도 극복할 수 있다는 지프의 자신감을 표현한 모델"이라며 "모험과 한계 극복을 즐기는 고객을 위한 스페셜 에디션"이라고 말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