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장성 나노산단 공정률 20%…사업 ‘순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토목공사 등 부지조성공사 한창…내년 하반기 완공 목표로 사업 추진 박차 "

장성 나노산단 전경

장성 나노산단 전경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재철 기자]장성 나노산단이 공정률 20%를 보이며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첫 삽을 뜨기까지 8년이란 세월이 지났으나, 착공 후에는 사업이 탄력을 받는 모습이다.

10일 장성군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기공식을 가진 나노산업단지 조성사업이 내년 하반기 완공을 목표로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현재 건축물 철거와 토목공사 등 부지조성공사가 한창이다.
주변 기반시설 사업도 매끄럽게 진행되고 있다. 나노산단 폐수종말처리시설사업은 현재 기본계획을 완료하고 실시설계 중이며, 보상업무가 한창인 진입도로 개설사업도 올 하반기에는 착공할 예정이다.

사업이 탄력을 받자 산단에 입주하려는 기업들의 움직임도 뜨겁다. 현재까지 나노기술과 정보기술 등에서 두각을 드러내는 33개의 유망기업들이 군과 분양 계약을 맺었다.

군은 부지 준공 이전에 80여개의 기업 유치와 부지면적 약 46만㎡ 분양을 목표로 나노산단 투자유치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한편, 장성군 나노산단은 진원면과 남면 일원 90만1865㎡에 1,268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정보기술(IT), 나노기술(NT), 생명과학기술(BT), 환경기술(ET) 업종을 총 망라한 나노기술의 미래형 산업단지로 조성된다.

호남고속도로와 국도 1, 24호선이 인접해 접근성이 좋고, 광주 첨단산단과 광주 과학기술원 등이 연접해 있어 산업 연계 조건이 매우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군 관계자는 “지역의 미래가 걸린 나노산단 조성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기업들에게 산업용지를 적기에 공급하고 일자리 창출 등으로 지역 발전을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철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