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오석 "고교에 기업맞춤형반 1000개 설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정부가 2017년까지 1000개의 기업맞춤형 반을 고등학교에 설치해 청년 취업을 지원한다. 또 군 제대 이후 복직해 2년이 지나도 고용을 유지하는 기업에는 고용장려금을 지급하는 방안도 추진한다.

현오석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3일 기업맞춤형 반과 일·학습 병행제도를 운영 중인 유한공고와 삼우금형을 방문했다. 이 자리에서 현 부총리는 "단기적으로 고용률 제고의 효과가 나타나지 않더라도 우리나라 청년 고용의 근본적·구조적 문제점을 해결할 것"이라면서 "산업현장과 학교교육의 불일치 해소를 위해 현장중심의 교육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현오석 부총리가 3일 오후 서울 구로구 온수동 소재 유한공업고등학교를 방문해 실습을 하는 학생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현오석 부총리가 3일 오후 서울 구로구 온수동 소재 유한공업고등학교를 방문해 실습을 하는 학생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현 부총리는 "기업이 맞춤형 교육을 위해 지원하는 운영비에 대해서는 세액공제를 신설하고, 학교지원도 지속 확충해 2017년까지 기업맞춤형 반을 1000개 이상으로 확대할 것"이라면서 "대기업과 공공기관이 선도해 모범사례를 확산시키고, 중소기업도 참여할 수 있도록 공동 훈련센터를 대폭 확충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선(先)취업, 후(後)진학 제도 강화를 위해서는 재직자 특별전형, 채용조건형 계약 학과를 확대하고, 사내대학 설립요건도 완화해 재직자의 학위 취득이 보다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군 입대로 인한 경력단절을 막는 방안도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현 부총리는 "군 제대자의 입대 전 고용유지를 위해 복직 후 2년간 지급한 인건비에 대해서 세액공제 해주는 제도를 지난해부터 시행 중"이라면서 "복직일 2년 이후에도 고용을 유지하면 고용장려금을 지급하는 등 추가지원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 부총리는 "1900년대 초반, 전통사회가 흔들리던 혼란기 한국사회에 위기에 처한 나라를 구하는 새로운 주체로서 청년이라는 단어가 등장했다"면서 "우리 청년들이 미래 역군으로 자랄수 있도록 정부 차원의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정부는 이날 현장방문 등을 통해 확인한 내용을 바탕으로 청년 고용대책을 확정해 이달 중에 발표할 방침이다.



세종=이윤재 기자 gal-ru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