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칠레 지진, 쓰나미에 여성 수감자 300명 탈옥 "휩쓸려 갔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칠레에 규모 8.2의 지진이 발생해 300명이 탈옥하는 등 혼란이 일었다. (출처: CNN 방송 캡처)

▲ 칠레에 규모 8.2의 지진이 발생해 300명이 탈옥하는 등 혼란이 일었다. (출처: CNN 방송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칠레에 규모 8.2의 강진이 발생한 가운데 이 혼란을 틈타 300명의 죄수가 탈옥한 것으로 전해졌다.

1일 오후 8시46분(현지시간) 칠레 북부 타라파카주 주도인 이키케에서 북서쪽으로 95km 떨어진 해안에서 규모 8.2의 강진이 발생했다.
칠레 내무부 장관 로드리고 페나일릴로는 이 혼란을 틈타 이퀴크에 있는 여성 교도소에서 약 300명의 수감자가 탈옥하는 사건이 있었다고 밝혔다. 이 중 16명은 바로 잡혔다.

그는 "우리는 이 집단 탈옥한 사건으로 위험에 빠진 치안을 유지하기 위해 다양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 정부의 지원 아래 무장 군인과 경찰이 협조해 이퀴크 시민의 안전과 평화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칠레 현지 지역 언론에 따르면 이 교도소는 쓰나미에 취약한 곳에 위치해 있다. 이런 이유로 지진이 발생하자 당국이 상황을 제대로 통제하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 이곳 수감자들은 대부분 마약 밀매 혐의를 받고 있다.
또한 이퀴크 시에서 두 건의 큰 화제가 발생했으며, 약탈이 벌어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칠레 강진으로 현재까지 5명의 사망자가 보고됐다. 지진의 여파로 약진과 쓰나미가 있었지만 해안가에 심각한 피해는 없는 것으로 전해진다. 현재 쓰나미 경보는 모두 해제된 상태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