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석형, "세계 4대 미항 견인 ‘여수 미래도시 발전전략 수립’ "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남지사 이석형 예비후보

전남지사 이석형 예비후보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지사 이석형 예비후보는 27일“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여수를 명실상부한 세계 4대 미항으로 견인하기 위해 도로, 교통 등 사회·문화 인프라를 명품 항구도시에 걸맞게 조성하는 ‘여수 미래도시발전전략’을 수립하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또한 “여수‘예울마루’를 전남을 대표하는 수준 높은 미술관과 공연장이 어울어진 복합 문화공간으로 만들겠다”며 “도 차원에서 예울마루에 대한 대폭적인 재정 및 행정 지원에 나서고 정부의 직접적인 지원책을 이끌어내겠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여수는 역사와 문화, 자연환경이 잘 어우러져 외국관광객과 바이어들로부터 세계 4대 미항으로 극찬받고 있다”며 “여수를 아시아 최고미항으로 만들기 위한 구체적인 도시개발 방안 마련을 위해 전남도와 여수시가 함께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이어“여수를 명품 항구도시로 탈바꿈하기 위해서는 천혜의 자연환경과 문화 등 사회 인프라의 조화와 재정비가 필요하다”며“이를 위해 도차원의 전폭적인 재정·행정적 지원을 통해 지역경제활성화 및 문화도시화를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또 “지역 고유 문화와 해양레저스포츠, 거문도 은빛바다축제 등 지역 축제 등을 종합 연계해 볼거리, 먹거리, 살거리를 함께 즐길 수 관광항구도시로서의 면모를 확대강화할 수 있는 컨텐츠 개발에 전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후보는 이와 함께“GS칼텍스가 건립한 예울마루의 향후 정상적인 운영을 위해 실질적인 지원 방안 마련에 전력하겠다”며“전남의 부족한 예술 기반 활성화를 위해 예울마루에 대해 전남도가 메세나(예술 후원자) 역할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이어 “GS칼텍스가 예울마루를 운영하기로 한 시한이 1년 앞으로 다가온 상황이어서 여수시가 인수에 난색을 표하고 있다”며 “여수시가 예울마루를 활용해 지역 문화발전과 전승에 앞장설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책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이어 “예울마루에 전남도립미술관을 추가적으로 건립하겠다”며 “세계적인 미술관과 교류를 통해 예울마루를 수준높은 국립미술관 이상의 문화공간으로 만들겠다”고 피력했다.

이 후보는 이날 또 “GS칼텍스가 여수 장도에 추가로 미술관을 건립하는 계획과 관련 부지매입 등을 놓고 여수시 재정에 큰 부담이 되고 있다”며 “이같은 여수시 재정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재정·행정적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이와함께 예울마루에 대한 교통 접근성 제고를 위해 전남 주요 시군을 순회하는 셔틀버스 운행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경기 진 선수 채찍으로 때린 팬…사우디 축구서 황당 사건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