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NH농협증권, 사회공헌브랜드 '이룸' 선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다문화가정 '우리먹거리 소개 책자' 지원 전달식도 열어

▲27일 NH농협증권이 사회공헌브랜드로 선포한 '이룸(irum)' 로고

▲27일 NH농협증권이 사회공헌브랜드로 선포한 '이룸(irum)' 로고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NH농협증권이 27일 사회공헌브랜드 '이룸(irum)'을 선포했다.
이룸은 뜻한 대로 되게 하다는 의미인 '이루다'의 명사형으로 '우리 사회 어려운 이웃들의 뜻을 함께 이루겠다'는 NH농협증권의 사회공헌 의지를 담고 있다.

로고는 영문소문자 'irum'을 운율 있게 배치해 만들었다. 첫 영문자 'i'의 상단 점은 2배 크기로 확장해 '나무'를 표현했다. 한 없이 주는 나무처럼 우리 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둥글게 아우른다는 의미에서다. 색상은 시각적으로 피로가 덜한 농협 연두색으로 휴식과 힐링을 표현했다. 슬로건은 'NH농협증권이 함께 이룹니다'로 상생과 섬김의 의미를 담았다.

안병호 NH농협증권 부사장은 "NH농협증권 사회공헌브랜드 선포는 우리 사회의 소외 계층을 위한 '이룸'이 계속됨을 의미한다"고 전했다.
NH농협증권은 이날 국제금융로 NH농협증권 5층 경영회의실에서 '다문화가정 우리먹거리 소개 책자 제작 지원 전달식'도 열었다. 책자 제작을 위해 한국건강가정진흥원에 지원금 5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은 결혼이민자로 구성된 전국의 다문화가정에 우리 농축수산물 등 우리 먹거리의 이해를 높여 한국 문화에 정착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기금 마련을 위해 NH농협증권 임직원들은 지난 7개월 동안 매달 급여 끝전을 모았다. 회사도 동일 금액을 후원금으로 내놓는 매칭그랜트(Matching Grant) 방식으로 지원했다.

'우리 먹거리 소개책자'는 다문화 가정에서 장을 볼 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식재료 소개와 조리법을 함께 선보인다. 다국어로 제작되며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의 전국 214개소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유관기관에 배포된다.

안병호 부사장은 "다문화가정에 우리먹거리를 제대로 알리는 것은 농협금융 자회사가 해야 할 책무"라며 "이를 통해 '다문화'에서 '한 문화'를 이루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