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테니스 이덕희의 당찬 도전…세계 정상 '정조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덕희[사진 제공=대한테니스협회]

이덕희[사진 제공=대한테니스협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나석윤 기자]1년 새 국제테니스연맹(ITF) 주니어 세계랭킹이 80위 가까이 뛰었다. 지난 10일(한국시간) 발표된 이덕희(15ㆍ마포고)의 세계랭킹은 10위. 한국 선수가 주니어부문에서 달성한 최고 순위다.

16일에는 말레이시아에서 열린 제23회 사라왁 주지사컵 주니어챔피언십에서 우승했다. 랭킹포인트 150점을 확보했다. 이번주 발표될 세계랭킹에서 6위까지 오를 것이 확실시된다. 지난해 4월 20일 인도 아시아 주니어챔피언십에서 우승할 당시 순위는 86위였다.

이덕희가 앞서 발표된 ITF 랭킹에서 얻은 포인트는 757.50점이다. 5위에 오른 쿠엔틴 할리스(17ㆍ프랑스)는 865.00점, 1위 알렉산더 지브레프(16ㆍ독일)는 1598.75점이었다. 선두권까지는 다소 거리가 있지만 5위권까지는 진입할 수 있다. ITF 랭킹은 매주 출전한 대회에서 확보한 랭킹포인트를 기준으로 정해진다. 많은 국제대회에 출전해 포인트를 쌓는 것이 중요하다.그래야 장차 성인 무대에서도 순위를 유지하는 데 유리하다.
이덕희는 집중력이 강하고 포핸드 스토로크와 발리가 일품이다. 놀라운 점은 그가 세 살 때 선천성 청각장애(3급) 판정을 받은 선수라는 사실이다. 잘 들리지 않는 불편함이 오히려 더 높은 집중력을 발휘하게 했다.

이덕희[사진 제공=대한테니스협회]

이덕희[사진 제공=대한테니스협회]

원본보기 아이콘

이덕희는 강한 체력과 빠른 발로 공격적인 경기를 한다. 세계가 그를 주목한다. 남자 프로테니스 세계랭킹 1위 라파엘 나달(27ㆍ스페인)이 지난해 인도 대회에서 우승한 뒤 "이덕희의 우승과 장애를 극복한 스토리는 우리에게 늘 도전해야 한다는 사실을 일깨워주고 있다"고 소개한 일화는 유명하다.

이덕희가 세계 정상에 이르려면 서브를 보완해야 한다. 테니스에서는 자신의 서브게임을 지켜야 이길 가능성이 크다. 상대를 압도하는 서브를 구사해야 신체조건과 힘이 좋은 유럽 선수들과 대등한 승부를 할 수 있다. 이덕희는 서브가 서양 선수들에 비해 약하다. 그래서 트레이너와 함께 서브의 위력을 키우는 훈련을 열심히 하고 있다.
서브 말고도 이덕희는 갈 길이 멀다. 성인 무대에 진출하기 위해 더 많은 포인트를 쌓아야 하고, 더 강한 상대를 이겨야 한다. 우리나라 선수의 성인 무대 최고 순위는 2007년 8월 이형택(38) 현 국가대표팀 감독대행이 기록한 37위다. 메이저대회 최고 성적도 2000년과 2007년 이 감독대행이 달성한 US오픈 16강. 이덕희의 1차 목표도 이 감독대행의 기록을 넘는 것이다. 겁 없는 소년은 "주니어에서 최고 자리에 오른 뒤 성인무대에서 4대 메이저대회를 석권하고 싶다"고 포부를 말했다.

한편 이덕희는 오는 24일 일시 귀국해 잠시 숨을 돌린 다음 곧바로 국제대회에 출전하기 위해 출국한다. 어느 대회에 출전할지는 아직 결정하지 않았다.




나석윤 기자 seokyun198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