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 스마트안경용 '증강현실 키보드' 美 특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 샘모바일

사진 샘모바일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삼성전자 가 스마트안경용 '증강현실 손가락 키보드'에 대한 미국 특허를 획득했다.

5일(현지시간) 미국 정보기술(IT) 매체 폰아레나와 샘모바일 등에 따르면 이 특허는 사용자의 손바닥에 가상 키보드가 투영돼 글자를 입력할 수 있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먼저 A~Z 알파벳과 특수문자, 띄어쓰기 등을 순서대로 이용할 수 있는 버전이 있다. 검지에는 ABC, DEF 문자와 마침표, 쉼표 등 문장 부호가 들어가고, 중지에는 GHI, JKL, MNO를 넣는다. 약지에는 PQRS, TUV, WXYZ가 들어간다. 새끼손가락은 대·소문자 구분, 특수문자, 띄어쓰기 등에 사용된다.

또한 양손을 이용한 'QWERTY' 버전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엄지를 통해 해당 글자들을 누를 수 있으며 펜과 스타일러스 등도 입력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다. 다른 언어로의 전환도 가능하다.

이는 카메라가 사용자의 손을 모니터링해 손가락의 움직임을 추적하는 방식으로 글자를 인식한다는 설명이다.
터치 스크린, 가상 키보드, 음성입력 등 다른 입력방법들이 존재하지만, 터치 스크린을 구현하려면 넓은 공간이 필요하고, 가상 키보드는 가격이 만만치 않으며 음성입력은 정확한 인식이 아직 힘들어, 이번 특허의 내용에 기대가 큰 상황이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