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프레스데이 행사 열고 SUV 콘셉트카 XLV 세계 최초 공개…뉴 코란도 C 등도 대거 전시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쌍용자동차(대표 이유일)가 제네바모터쇼에서 새로운 전략모델 콘셉트카와 주력 모델들을 선보이며 유럽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4일 KG모빌리티 는 '2014 제네바 모터쇼(84th Geneva International Motor Show)'에서 프레스데이 행사를 열고 새로운 전략모델이 될 신개념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콘셉트카 'XLV(eXciting smart-Lifestyle Vehicle)'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고 밝혔다. 프레스데이 행사에는 이유일 대표와 김규한 노조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특히 3S-큐브(CUBE) 시스템은 XLV를 비롯한 쌍용차 미래 기술의 핵심 개념으로 운전의 즐거움과 한발 앞선 안전성을 제공한다. 3S-CUBE 시스템은 ▲스마트기기와 상시 연동돼 각종 기능을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하고 다양한 자동차 제어시스템을 제공하는 스마트링크 ▲도로와 운전자 등 종합적 상황 인식 능력을 바탕으로 안전한 주행을 보장하는 세이프웨이 ▲운전자가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는 풀-HD 클러스터를 통해 개성적인 공간을 직접 완성할 수 있도록 한 스페셜센스로 구성됐다.
XLV 동력기관은 차세대 1.6ℓ 디젤 엔진과 10㎾ 모터, 500Wh급 고성능 리튬이온배터리를 사용하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해 에너지 효율은 높이고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낮춰 경제적인 드라이빙을 구현했다.
쌍용차는 유럽 SUV 시장이 매년 지속적인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는 만큼 SUV 전문 메이커로서 차별화 전략을 통한 유럽시장 판매확대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
이유일 쌍용차 대표는 "쌍용차만의 차별화된 제품경쟁력을 갖춘 뉴 코란도 C 등 주력모델들을 앞세워 유럽시장 내 점유율을 높이고 브랜드 경쟁력도 더욱 강화하겠다"며 "앞으로도 세계 시장의 트렌드를 주도하는 유럽에서 SUV 전문 메이커로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판매량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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