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등 목표 변함없어"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LG전자 가 가전분야 1등을 위해 올해 드라이브를 건다. 냉장고와 세탁기는 물론이고 청소기, 빌트인 가전제품 등 전략상품에 대한 마케팅도 강화할 계획이다.
조성진 LG전자 HA(Home Appliance) 사업본부장(사장·사진)은 17일 'LG 디오스 냉장고 신제품 발표회'에서 "2015년 1등이라는 목표에는 변함이 없다"며 "냉장고와 세탁기 등 주력사업 뿐만 아니라 주력이 아니었던 부분들도 주력화하는 작업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LG전자는 올해 첫 신제품으로 디오스 냉장고 등 냉장고 제품을 선보였다.
5세대 리니어 컴프레서를 장착한 디오스 V9500, 다목적 냉장고, 내부에 카메라를 탑재해 실시간으로 냉장고 내부를 스마트폰으로 볼 수 있는 스마트 냉장고 등을 공개했다.
가전 부문에서 LG전자의 선도적 이미지를 되찾기 위한 전략도 내놓았다.
이번에 내놓은 '디오스 V9500'의 경우, 지난해 인기를 끈 '냉장고 내 수납공간'인 '매직스페이스'를 두개로 확대하고, 냉기손실도 줄였다.
정수기 냉장고나 다목적 냉장고 등 소비자들의 라이프사이클에 맞는 냉장고 라인업도 확대하고, 스마트 냉장고도 꾸준히 내놓을 계획이다. 다목적 냉장고는 김치냉장고를 결합한 냉장고이며, 스마트 냉장고는 스마트폰을 통해 보관하고 있는 신선식품을 확인할 수 있는 냉장고다.
LG전자는 지난달 CES에서 사람과 가전이 소통가능한 모바일메신저 '홈챗'을 선보인 바 있다. 스마트 냉장고는 홈챗과는 별도로 실시간으로 냉장고 내 화면을 찍어 소비자가 볼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조 사장은 "스마트 가전부문이 성장하기에는 시간이 필요한 것 같다"면서도 "꾸준히 투자해 'LG=스마트'라는 개념을 소비자들에게 심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올 3~4월께 출시될 스마트 냉장고는 기존 냉장고 가격보다 30만~40만원 가량 높은 선에서 가격이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다목적 냉장고 역시 이르면 3월 말 출시된다.
조 사장은 "새롭게 출시된 냉장고들의 가격이 올랐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고객의 수용 정도 등을 통해 적절히 조정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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