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프로즌 그라운드', 봉준호 감독 '살인의 추억'과 닮은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프로즌 그라운드', 봉준호 감독 '살인의 추억'과 닮은꼴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e뉴스팀]영화 '프로즌 그라운드'가 실제로 알래스카 지역을 떠돌며 13년 동안, 밝혀진 것만 해도 무려 21명의 여성을 살해한 사이코패스 연쇄살인마 로버트 한센의 사건을 다루며 미국판 '살인의 추억'으로 손 꼽히고 있어 눈길을 끈다.

'프로즌 그라운드'는 실제 연쇄살인 사건을 소재로 형사와 범인, 그리고 목격자 간의 사실감 넘치는 추적과 수사 과정을 담았다는 점에서 봉준호 감독의 영화 '살인의 추억'과 닮은 꼴로 꼽힌다. '프로즌 그라운드'는 1983년, '살인의 추억'은 1986년에 벌어지는 일을 담았다는 점에서 시대 배경 또한 비슷하다는 점은 매우 놀랍다. 1980년대, 한국과 알래스카에서 수많은 여성들이 연달아 사망한 것.
다만 다른 점이 있다면 '프로즌 그라운드'는 사건이 완벽히 종결되어 이미 범인 로버트 한센이 461년형을 선고 받은 것에 반해 '살인의 추억'의 소재가 되는 화성 연쇄살인사건은 범인이 잡히지 않은 채 지난 2006년 공소시효가 만료되었다.
그리고 각자 너무 잔인한 방식으로 피해자들이 살해 당했기 때문에 영화 내에서는 범죄 행각의 수위를 낮춘 것도 닮은 꼴이다.

또한 송강호, 김상경 등 한국의 명배우들이 주연을 맡았던 것처럼 '프로즌 그라운드' 역시 이름만 들어도 신뢰가 가는 명배우들이 출연했다. 니콜라스 케이지, 존 쿠삭은 각자 사건을 쫓는 베테랑 형사, 여성을 무참히 살해하는 연쇄살인범 역으로 분했다. 실제로 두 영화의 이러한 공통점들을 눈 여겨 본 네티즌들 역시 "알래스카 판 '살인의 추억'" "설명만으로도 끔찍한 미국판 '살인의 추억'" "강간과 납치, 살인, 게다가 실화라는 소재에서 봉준호 감독의 '살인의 추억'이 자연스레 오버랩 된다" 등 '프로즌 그라운드'와 '살인의 추억'을 일찌감치 닮은 꼴로 언급하고 있다.

미국판 '살인의 추억'으로 언급되는 영화 '프로즌 그라운드'는 오는 2월 6일 개봉, 소름끼치는 연쇄살인범의 범죄 실화와 그를 쫓는 형사의 모습을 그려낼 예정이다.


e뉴스팀 en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