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노숙인 밥값 1억2000만원 빼돌린 쉼터 대표 적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노숙인 밥값 1억2000만원 빼돌린 쉼터 대표 적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노숙인 쉼터 대표가 서울시의 급식보조금을 빼돌리다 경찰에 적발됐다.

서울지방경찰청 수사과는 허위로 카드 영수증을 발급받아 이를 현금화하는 속칭 '카드깡'을 통해 거액의 보조금을 빼돌린 혐의(업무상 횡령)로 노숙인 쉼터 대표 김모(54·여)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26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김씨는 2009년 3월부터 지난해 10월까지 서울시에 카드로 쌀을 구매한 것처럼 가짜 영수증 등을 제출하고 대금을 다른 명의의 계좌로 입금받는 수법으로 총 75차례에 걸쳐 급식보조금 1억2000여만원을 가로챈 혐의를 받고 있다.

경기도 양평에서 노숙인 쉼터를 운영하던 김씨는 2003년 서울시와 '관리·운영 위탁계약'을 체결하고 매년 3억원 상당의 급식보조금을 지원받아왔다.

하지만 김씨는 매달 정상적으로 쌀을 구매하는 것 외에 한달에 한 두차례 식자재 납품업자 심모(51)씨로부터 140만~190만원어치 허위 구매 내역이 찍힌 영수증을 발급받아 현금화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씨는 이렇게 빼돌린 보조금을 생활비나 개인 빚을 갚는데 썼다.
김씨는 또 보조금이 투명하게 집행되는 것처럼 보이기 위해 쉼터 회계 담당자 이모(34)씨에게 거짓 거래명세서와 매출 전표 등을 작성하도록 지시하기도 했다.

김씨 측은 이 수사 내용을 부인하고 있다.

경찰은 김씨의 범행에 가담한 심씨 등 3명도 불구속 입건하는 한편 비슷한 사례가 많을 것으로 보고 수사를 확대할 방침이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형편이 어려운 사람들의 마음을 더 이상 아프게 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없는 사람 돕는다고 하면서 오히려 보조금과 그들의 처지를 이용해 더 뺏으려고 하는 일부 자선단체들에 대한 처벌 수위를 높여야 한다", "빼돌린 보조금을 전액 회수해야 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