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순천시, 만사소통 위한 ‘시장에게 바란다’ 처리방식 개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현장 확인, 자체해결, 민원인과 대화 등으로 분류하여 민원 처리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천시는 시민과의 원활한 소통행정 추진을 위해 ‘시장에게 바란다’처리방식을 개선한다고 15일 밝혔다.
지금까지는 ‘시장에게 바란다’에 신고·접수된 내용을 해당 부서로 이송, 처리 후 민원인에게 해결 유무를 알리는 방식이었다.

올해부터는 민원사항이 접수되면 우선 현장 확인이 필요한지, 자체해결 가능한지, 민원인과 대화가 필요한지 등으로 구분하여 내용에 맞게 민원을 처리하는 방식으로 개선해 대 시민 민원서비스 체계를 강화한다.

또한, 소소한 민원은 지역별로 구성된 ‘120팔마콜 봉사단’의 현장순찰과 연계하여 시민이 불편을 느끼기 전에 미리 조치토록 할 계획이다.
한편, 시민의견을 여과 없이 수렴하여 시장이 직접 관리하는 만사소통 시장실 ‘시장에게 바란다’는 지난 해 970여 건이 접수, 처리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시장에게 바란다 처리방식 개선으로 시민불편사항을 최소화 하고 시정에 대한 시민 참여를 유도하여 진정한 민·관 소통이 이뤄지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시민소통과(061-749-3817)로 문의하면 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