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올겨울 미세먼지 증가로 실내 활동이 늘어나면서 실내공기 관리 가전제품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
15일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이달 1~14일까지 2주간 공기청정기와 에어워셔, 청소기 등 실내공기 관리와 관련된 가전제품의 판매량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크게 상승한 가운데 공기청정기 매출이 350%가량 증가했다.
제균 및 공기정화 기능에 실내습도 유지를 겸한 에어워셔도 같은 기간 판매량이 2배 이상 증가했다. 미세먼지 문제가 이슈로 부상함에 따라 위니아만도 등 주요 제조사들은 헤파필터로 공기청정 기능을 추가한 프리미엄 에어워셔 모델을 출시하기도 했다.
실내 활동이 상대적으로 늘어나면서 청소기 판매량도 작년보다 30% 늘었다. 특히 청소기에서 배출되는 미세먼지에 대한 관심도 크게 늘어나 먼지 배출을 최소화한 프리미엄 모델이 판매량이 4배 가까이 증가했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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