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이너비'
CJ제일제당 이너비는 발상의 전환으로 탄생한 대표적인 퍼플오션 브랜드다.
2009년 출시된 이너비는 매년 매출 상승곡선을 그리며 지난해 말 기준 누적매출 500억원, 모두 100만개가 팔렸다. 이 같은 성과에 힘입어 지난 연말에는 소비자 1만여 명이 뽑는 '코스모 뷰티 어워즈(Cosmo Beauty Awards)'에서 2011년, 2012년에 이어 3년 연속 이너 뷰티(Inner Beauty) 부문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이너비는 '피부 속 고유 물질인 콜라겐과 수분 저장능력을 가진 히알우론산이 결합해 효과적인 수분 공급을 돕는다'는 과학적인 근거에서 착안된 제품이다.
음용 형태도 음료형, 캡슐형, 앰플형으로 세분화해 소비자들의 취향에 따라 선택을 다양하게 특화한 것이 인기 비결 중 하나다.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이너비 아쿠아리치는 히알우론산 성분에 CJ제일제당 이너비 수분과학연구소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원료이자 기능성 소재인 글루코실 세라마이드를 접목시킨 것이 특징이다.
피부 최외곽층에서 각질층 세포 사이사이를 메워 피부 속 수분이 증발하지 않도록 보호한다. 2013 코스모 뷰티 어워드 이너 뷰티 부문 1위 제품인 이너비 리액티브 콜라겐은 앰플 한 병에 북대서양 청정 해역에 서식하는 자연산 흰 살 생선에서 추출한 고순도(98.8%) 콜라겐이 2000mg 함유돼 있다. 이는 중량 50g 정도의 흰 살 생선 10마리를 먹었을 때 섭취할 수 있는 콜라의 양이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