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튼살 생기는 이유 "자연적으로 없어지기 어려워"

최종수정 2013.12.27 10:47 기사입력 2013.12.27 10:47

댓글쓰기

▲튼살 생기는 이유

▲튼살 생기는 이유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튼살 생기는 이유'가 공개돼 네티즌 사이에서 화제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튼살 생기는 이유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튼살은 잡아당기는 힘 때문에 피부에 손상이 생겨 나타나는 띠 모양의 살을 말한다. 대부분 임신이나 급격한 체중 증가 등과 같이 피부가 늘어나는 경우에 생긴다.

사춘기 청소년은 2차 성징 때 튼살이 생기는 경우가 많고, 임신을 한 여성의 경우 복부 피부가 늘어나면서 튼살이 생길 수 있다. 또 무거운 짐을 자주 들거나 근육 운동을 하는 경우에도 튼살이 생긴다.

튼살은 피부과나 성형외과에서 레이저 치료를 통해 없앨 수 있다. 다만 한 번 생기면 자연적으로 없애기가 어렵기 때문에 예방이 중요하다. 체중 조절을 통해 급격한 체중 증가를 피하는 것이 좋다. 보습제와 튼살 크림을 바르거나 오일 마사지를 하는 것도 튼살 제거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튼살 생기는 이유를 접한 네티즌들은 "튼살 생기는 이유, 결국 많이 먹어서다", "튼살 생기는 이유, 튼살 생기기 전에 운동 열심히 해야지", "튼살 생기는 이유, 진짜 튼살 다 없애고 싶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