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놀부 대박의 비밀은 '화덕족발'

최종수정 2013.12.11 10:46 기사입력 2013.12.11 10:46

댓글쓰기

하루 손님만 500명, 매장앞 이 긴줄…고효율 솔루션 돋보여

놀부 대박의 비밀은 '화덕족발'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이은정 기자] 종합외식전문기업 놀부NBG의 '더(THE)놀부족발 화덕구이'가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며 대박 브랜드로 떠올랐다. 족발 창업에서 시도되지 않았던 화덕 운영 시스템의 개발과 함께 화덕족발, 마늘족발 등 메뉴를 다양하게 구성한 덕분인 것으로 분석된다.

11일 놀부에 따르면 지난달 서울 잠실 방이동에 오픈한 더놀부족발 화덕구이에 하루 평균 500명이 넘는 손님이 찾고 있다. 이는 당초 기대했던 예상 수준을 훨씬 웃도는 성과로, 일 평균 매출만 500만원이 넘는다.

맛에 민감한 소비자와 예비 창업자들 사이에 더 놀부족발 화덕구이가 이처럼 각광받는 것은 놀부 특유의 화덕시스템 덕분이다. 족발은 직접 삶아서 요리하는 과정이 어렵고 맛을 내기도 힘들어 일반 창업자가 도전하기 힘든 메뉴다. 놀부NBG는 이같은 불편함을 보완하기 위해 1년이 넘게 연구 개발해 화덕시스템을 만들었다. 보통 6시간을 삶아야 하는 기존 족발 삶기의 어려운 점을 보완해주는 더놀부족발은 화덕에 넣어 5분 정도 굽기만 하면 된다. 누가 만들어도 최상의 족발 맛을 낼 수 있도록 설계해 초보자도 매뉴얼에 따라 요리하면 족발 전문가의 맛을 낼 수 있다.
이러한 고효율 운영시스템은 '놀부솔루션'이 있기에 가능했다. 놀부솔루션이란 기존 놀부의 26년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안전창업 솔루션, 원재료 품질관리 솔루션, 운영시스템 혁신 솔루션, 매장관리 IT솔루션 등 분야별 체계화되고 과학적인 해법을 통해 가맹점 경영주들이 최초 창업시점부터 운영시점까지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 놀부만의 토탈케어 솔루션이다. 이러한 놀부솔루션의 가시적인 효과로 놀부는 올해 매장 수 800호점 돌파라는 쾌거를 이뤘다.

다양한 메뉴도 인기 요인 중 하나다. 특히 하루 평균 100접시 이상 판매되는 마늘족발은 국내산 마늘만 사용해 400도 화덕에 구워내기 때문에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족발 육질을 맛볼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놀부 관계자는 "건강과 몸매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트렌드와 맞물려 고칼로리인 치킨과 피자대신 족발을 찾는 고객이 늘어났고 있다"며 "더놀부족발 화덕구이 방이점 개점과 함께 안전 창업 캠페인을 실시해 고객 및 가맹점주 만족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은정 기자 mybang2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