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부하이텍, 고화질 이미지센서로 中 공략 박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재연 기자] DB하이텍 이 500화소 휴대폰용 이미지센서로 중국 중저가 스마트폰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동부하이텍은 25일 중국의 센서 전문기업인 슈퍼픽스에 이번 달부터 휴대폰용 이미지센서를 공급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500만 화소급 이미지센서로, 최근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중국의 스마트폰 시장을 겨냥한 제품이다.

이미지센서는 스마트폰 카메라 내부에 내장되어 카메라 렌즈를 통해 들어오는 영상 이미지를 디지털 신호로 바꿔주는 핵심 부품이다.

특히 IT시장 조사기관인 아이서플라이는 최근 중국 스마트폰의 메인 카메라 사양이 200만화소에서 500만화소로 고급화되면서, 내년도 수요의 절반인 1억 8,700만개가 500만화소로 바뀔 것이라고 전망했다.
동부하이텍은 지난해부터 슈퍼픽스와 파트너십을 맺고 30만에서 200만화소에 이르는 다양한 이미지센서를 공급한 바 있다. 이번 달부터 500만화소 이미지센서를 추가로 공급하면서, 내년 공급물량은 올해보다 약 70%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동부하이텍 관계자는 "내년 초에는 슈퍼픽스와 800만화소 이미지센서 개발에도 착수해 하반기에 양산할 계획”이라며, "중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점유율 확대를 위해 속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말레이시아 최대 금융그룹인 메이뱅크에 따르면, 내년 중국 스마트폰 생산량은 8억 5,200만대로 올해에 비해 약 60% 증가하고, 이중 중저가 스마트폰은 3억 3,400만대로 약 40%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김재연 기자 ukebid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