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NACRA(North America Case Research Association)에서 발간하는 기업 사례 전문 학술지인 CRJ에 한국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보여준 카페베네의 차별화된 성공스토리가 등재된 것으로 미국 LMU대학 데이비드 최 교수와 중앙대 강병오 겸임교수 등이 공저한 논문이다.
신생 기업인 카페베네가 스타벅스, 커피빈 등 대형 업체들이 선점하고 있던 한국 커피 전문점 시장에서 급성장할 수 있었던 차별화 전략도 소개됐다.
논문에 대해 김선권 카페베네 대표는 "이번 일을 계기로 더 많은 세계인들이 카페베네라는 브랜드를 관심있게 지켜 볼 것이라 생각되며, 글로벌 커피전문점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해 최고 수준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