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화건설, '2013 동반성장 결의 산행'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난 9일 한화건설 임직원들이 협력사 대표들과 청계산에서 '동반성장 결의 산행'을 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지난 9일 한화건설 임직원들이 협력사 대표들과 청계산에서 '동반성장 결의 산행'을 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한화건설이 지난 9일 100여개 협력사와 동반성장을 결의하기 위한 '2013년 동반성장 결의 산행'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청계산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100여개 협력사 대표들과 한화건설 임직원 등 200여명이 함께 했다. '도전과 화합'을 주제로 한 이번 산행은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동반성장 철학인 '함께 멀리' 정신에 기반해 협력사와의 지속적 성장과 파트너십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한화건설은 또 올해 시공능력평가 국내 10대 건설사에 진입한 데 대해 협력사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이라크 신도시 건설공사 등을 통한 협력사와의 해외 동반진출을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한화건설은 지난해 5월 수주한 80억달러 규모의 이라크 비스마야 신도시 건설공사 수행을 위해 100여개 국내 협력사와 1500여명에 달하는 국내 인력들과 이라크 현지에 동반 진출할 계획이다.

이호철 한화건설 상무는 이번 산행에서 "한화건설이 지난 10여년간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며 올해 국내 10대 건설사에 진입한 데는 기술력과 역량을 보유한 협력사의 역할이 컸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력사 지원 프로그램을 전개해 협력사와의 실질적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재원 국영지앤엠 대표는 "한화건설은 동반성장 결의산행과 협력사와의 현장 간담회 '동반성장데이' 등 협력사들이 자연스럽게 현장의 어려운 점에 대해 대화를 나누고 해결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있다"고 전했다.
동반성장 결의산행은 2007년부터 매년 진행되고 있다. 이 밖에도 한화건설은 협력사들과의 소통을 위한 '동반성장데이', '우수협력사 간담회', '협력사와의 동반성장 기술교류회' 등 정기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 15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펀드'를 조성해 중소기업 자금난 해소를 돕고 있다. 급한 자금이 필요할 때 마이너스 통장처럼 이용할 수 있는 '네트워크론' 등 협력사 지원제도도 운영 중이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