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서승환 국토장관 "녹색건축, 경제활성화 장으로"

최종수정 2013.10.25 16:48 기사입력 2013.10.25 16:48

댓글쓰기

서승환 국토교통부 장관(왼쪽)이 2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녹색건축 한마당' 행사에 참석해 행사관계자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

서승환 국토교통부 장관(왼쪽)이 2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녹색건축 한마당' 행사에 참석해 행사관계자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서승환 국토교통부 장관이 25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녹색건축한마당'에 참석해 녹색건축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녹색건축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국민적 공감대 확산을 위해 마련된 이 자리에서 서 장관은 녹색건축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유공자와 녹색건축대전 등에서 우수작으로 선정된 이들에게 상을 수여했다. 서 장관은 이들에게 "선진국 수준의 녹색건축 기술개발을 위해 열정과 노력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특히 서 장관은 건축주가 사업비에 대한 부담을 줄여 기존 건축물의 성능 개선을 추진하고 절감액으로 사업비를 상환하는 그린 리모델링 사업에 큰 기대를 표명했다.

서 장관은 "녹색건축 관련 인증과 그린 리모델링 사업 등 녹색건축에 대해 국민들의 아낌없는 성원과 적극적 참여를 부탁한다"며 "녹색건축한마당이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고 녹색건축을 통한 경제 활성화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