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 소주는 경북지방 지역소주업체인 ‘금복주’에서 생산하며, 울릉도 인근 바닷속 650m에서 취수한 해양심층수를 함유해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이마트와 금복주는 독도 소주 판매 금액 중 병당 30원을 독도후원기금으로 조성해 독도 관련 사업 및 자선 단체를 선정해 독도를 위해 사용 될 수 있도록 전달할 계획이다.
한편, 이마트는 지난 2009년부터 영세한 지역소주 업체의 판로를 넓혀주기 위한 상생의 일환으로 지역소주를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 운영해왔다.
소주 전체 매출 신장이 1.8%인 걸 감안하면 지역 소주의 판로 확대가 지역 소주 업체 판로 확대는 물론, 타지에서 고향 소주를 애용하는 소비자들도 지속 증가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지역소주를 접하기 어려웠던 수도권 기준으로 보면, 올해 1~5월 수도권이마트 기준 지역소주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11% 신장을 기록했다.
김진건 이마트 소주담당 바이어는 “대형마트가 지역 소주 업체와 함께 새로운 소주 상품을 판매하는 첫 사례라, 단순히 신상품이 아닌 지역적인 의미도 담으려 했다”며,
“울릉도와 독도 인근 해역의 해양심층수를 사용한 만큼 상품명에 독도를 사용했으며,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독도후원기금으로 적립해 독도 관련 사업에 사용될 수 있도록 전달할 계획이다”라고 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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