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시아의 힘'..프라다, 두자리수 판매 증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이탈리아의 명품 브랜드 프라다가 올해 1분기 판매가 전년동기대비14%나 급증했다. 이는 럭셔리 브랜드 가운데 가장 강력한 상승세를 보인 것이다.

11일(현지시간) 미국의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프라다그룹은 이날 대표 브랜드인 프라다를 비롯해 미우미우, 처치스, 카슈를 포함하는 전체 브랜드의 판매가 올해 1분기 7억8230만유로(10억4000억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안방인 유럽 시장의 침체 속에서도 아시아 지역의 수요가 성장세를 유지한 요인이었다. 그룹 수입의 40%를 차지하는 아시아 시장 매출은 3억1500만유로 2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시장 매출도 23% 증가했다. 반면 유럽은 변동이 없는 가운데 본국인 이탈리아에선 매출 감소를 보였다.

제품별로는 핸드백 매출이 약 30% 증가한 반면 구두는 12% 감소했다.

여러 브랜드 가운데 '프라다'가 그룹 배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80%가 넘었다.
프라다는 1분기 실적 발표 후 세계 시장 확대에 더욱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지연진 기자 gyj@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