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정 의장은 최근 현대카드 기자간담회에서 "유럽과 미국의 보험시장을 조사해봤는데 다이렉트로 승부를 보는 곳을 찾기 힘들었다"면서 "보험업계의 온라인 다이렉트 관심은 회의적"이라고 말했다. 정 의장은 "아무리 노력해도 온라인 보험 시장점유율이 5~10%를 넘을 수 없다"고 덧붙였다.
생명보험은 손해보험과 달리 고객이 스스로 가입하기가 쉽지 않은 상품 구조를 갖고 있어 설계사의 도움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는 의견이 많다.
정 의장이 "온라인보험은 자동차보험만 가능하다"고 밝힌 것도 이 같은 이유에서다.
현대라이프는 이달 초 '현대라이프 제로'라는 보장성 보험 상품을 출시한 이후 보름만에 온라인과 기존 설계사 채널을 통해 4000건을 웃도는 깜짝 실적을 거뒀다. 이달 실적 목표를 일찌감치 달성했다.
정 의장은 "온라인은 오프라인과 동반하는 전략을 펼쳐야 성과를 낼 수 있다"고 밝혔다.
최일권 기자 igcho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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