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최진환 현대라이프 대표 "보장성보험 업계 3위 키운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박리다매 전략 추진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현대라이프가 저축성 보다는 보장성보험에 집중하기로 했다. 현대라이프는 2013년 1월1일 런칭 예정인 브랜드 '현대카드ZERO(제로)'에서 저축성보험상품을 제외했다.

최진환 현대라이프 대표이사는 27일 기자간담회에서 "보장성보험에서 챔피언이 되는게 우리의 목표"라면서 "5년 후 보장성보험 신규고객수를 업계 3위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 대표는 "후발주자로서 잘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고민했다"면서 "이미 경쟁이 치열한 저축성보험 시장 보다는 자산운용 측면에서 부담이 덜한 보장성보험에 집중하는 게 맞다는 결론을 내렸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정태영 현대라이프 이사회 의장도 "저축성보험에 대해서는 다르게 접근하기로 했다"면서 "자산운용을 통해 여력을 쌓은 후 저축성보험에 뛰어들어도 늦지 않다"고 말했다.

정 의장은 "시장이 원한다고 해서 역마진 고려 없이 뛰어들 수는 없다"면서 "보장성보험으로 실력을 쌓는 게 먼저"라고 덧붙였다.
현대라이프는 보장성보험에 집중하기 위해 사망과 암, 5대 성인병, 어린이 등 4대 핵심보장에 대해서만 브랜드인 '현대라이프ZERO'를 적용하고 현재 판매중인 연금 및 저축성보험에는 별도의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지 않기로 했다.

이주연 현대라이프 마케팅실장은 "보장성보험에만 집중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낸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대라이프는 신규 브랜드 런칭을 통해 '보험도 간단하면서도 핵심보장에 집중하고 규격화된 상품'이라는 이미지 심기에 나섰다.

최 대표는 "보험상품이라고 해서 비싸거나 복잡할 이유가 없다"면서 "특약 없이 월 2~3만원으로 보장이 가능하도록 만드는 게 우리의 전략"이라고 말했다.



최일권 기자 igchoi@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