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디트로이트 모터쇼]기아차 북미 신병기 '더 뉴 K7' 첫 선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기아자동차가 올해 북미 대형차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신병기를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공개했다. 국내에서 출시된 지 2개월만에 8000여대가 판매된 ‘더 뉴 K7’이 그 주인공이다. 기아차는 올해 2분기부터 북미지역에서 최상위 차량인 ‘더 뉴 K7’의 판매를 시작, 판매량뿐 아니라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까지 끌어올린다는 목표다.
기아 는 15일(현지시간) 미국 디트로이트 코보센터에서 열린 '2013 북미 국제 오토쇼(2013 North American International Auto Show, 디트로이트 모터쇼)’에 ‘더 뉴 K7(현지명 카덴자, Cadenza)’을 선보였다.
작년 11월 국내에서 첫 선을 보인 ‘더 뉴 K7’은 ‘하이 퍼포먼스 모던 앤 클래식’의 제품 콘셉트를 기반으로 한 차량으로 국내에서는 출시된지 2개월만에 8000여대가 판매됐다.
기아차는 북미 시장에서 판매할 ‘더 뉴 K7’을 화성공장에서 양산해 2·4분기부터 수출할 예정이다. 또한 작년 11월 ‘2012 LA국제오토쇼’에서 북미 최초로 공개된 ‘K3(현지명 포르테)’도 화성공장에서 양산해 올해 2분기부터 북미 시장에 본격 판매한다.
기아차는 ‘더 뉴 K7’과 ‘K3’가 북미시장에 출시 된지 2년 만에 최다 판매 모델로 떠오른 ‘K5(현지명 옵티마)’의 성공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북미 판매 최상위 모델인 ‘더 뉴 K7’은 세련된 디자인과 첨단 사양을 갖춘 프리미엄 차량으로서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는 역할을, ‘K3’는 북미 소형차 시장에서 ‘볼륨카’로서 판매를 이끄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현지시간으로 오는 27일까지 열리는 이번 디트로이트 모터쇼에 1325m² (약 401평)의 공간을 마련하고 K5, K5 하이브리드, K3, 포르테, 프라이드, 뉴쏘렌토R, 스포티지R, 쏘울 등 22대를 전시했다.
한편 모터쇼 개막에 앞서 미국 유명 자동차 전문지 로드 앤드 트래블이 주관하는 ‘2013 올해의 차’ 시상식에서 기아차의 작년 북미 최다 판매 모델인 K5(현지명 옵티마)가 중형 세단(mid-size sedan) 부문 수상 자동차로 선정됐다.
조슬기나 기자 seu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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