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올댓신상]연말모임 패션의 마침표, 향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올댓신상]연말모임 패션의 마침표, 향수
AD
원본보기 아이콘

◆당신에게 추천합니다
연말파티와 신년모임, 누군가를 유혹하고 싶은 당신.
◆한 줄 느낌
향수 한 방울, 자신감이 가득 충전된다.
◆가격
50㎖ 13만원.

직장인 박민지(28)씨는 달력을 빼곡하게 채운 각종 송년회와 파티 때문에 요즘 한숨이 늘었다. 바쁜 회사 생활로 만날 수 없었던 사람들을 본다는 반가움도 잠시뿐. 오랜만에 만난 사람들에게 달라진 모습을 보이고 싶지만 꾸미는 것에 자신이 없기 때문이다. 요즘 유행이라는 의상과 액세서리 등을 준비했지만 뭔가 어색한 느낌을 지울 수 없다.
답답한 마음에 평소 '스타일리시'하기로 정평이 난 직장 동료에게 고민을 털어놓았다. 뜻밖에도 그녀가 권해준 묘안은 향수였다. 향수는 패션의 완성이자 자신의 이미지를 결정짓는 마지막 '화룡점정'이라는 것. 들어보니 그럴 듯하다.

이 말을 들은 박씨는 퇴근길에 백화점에 들렀다. 그가 선택한 향수는 시세이도의 '젠 시크릿 블룸'이다.

140년의 히스토리를 담은 한정판이라고 하니 더욱 특별해 보인다. 우아하고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향기가 자기최면을 걸어주는 것 같다.
집에 와 천천히 살펴보니 모든 게 마음에 쏙 든다. 일단 향수 케이스부터 남다르다.

'오리지널 젠(ZEN)'의 아티스트인 마레히드 수즈키가 컴퓨터로는 담을 수 없는 디테일과 감성을 수작업으로 담아냈다고 한다.

아라베스크식의 일본 전통 꽃문양을 옻칠 공예인 '마키에(Maki-e)' 방식에 따라 직접 새겨 넣어 특별한 분위기를 내뿜는다.

이 문양은 병의 상단과 투명한 뚜껑의 안쪽 면에 새겨져 있는데 전통의 아름다움과 미스터리함이 느껴진다. 또 골든 컬러 케이스가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플로럴 시프레(Floral Chypre) 계열 향으로 우아하고 여성스러운 무드를 물씬 풍긴다.

보통 플로럴은 따뜻하고 상쾌한 이미지를, 시프레는 성숙미와 여성미를 느끼게 한다는데 두 개의 이미지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것 같다.

손목에 뿌렸더니 은은한 꽃향기가 난다. 가공한 향처럼 불편하거나 거부감이 들지 않아서 좋다. 너무 가볍지 않아 지금처럼 추운 겨울에 뿌리기에도 적당하다는 느낌이다.

잔향이 오랫동안 지속돼 아침에 뿌리고 저녁에 파티에 가도 문제없을 것 같다.

시간이 지나니, 은은함 속에 영롱함이 느껴진다. 재스민 앱설루트와 프리지어를 블렌딩한 향이라는데 일상을 떠나 비밀스러운 정원에 온 듯한 느낌을 줘 마음에 쏙 든다.

드디어 디데이다. 오늘 저녁엔 고교 동창들과의 송년모임이 계획돼 있다. 고심해서 마련한 의상과 액세서리를 갖춰 입고 '젠 시크릿 블룸'을 뿌린 뒤 거울 앞에 섰다. 향수 하나 뿌렸을 뿐인데 자신감이 차오른다.

'다들 내 향기에서 헤어나오지 못하면 어쩌지?'




박소연 기자 mus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