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민원 업무처리 태도 1위
‘120시민불편살피미 운영 실적 평가’는 서울시 인센티브 사업으로 ▲120현장민원 처리 신속성 ▲충실성 ▲주민 만족도 ▲참여 노력도(우수사례 발굴) 등 민원처리 적극성과 만족성에 대한 내용을 평가했다.
도봉구는 주민의 불편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전방위 현장 점검'을 함으로써 3-Zero(미처리, 허위처리, 주민 불만족 제로)를 달성했다.
또 ‘동북4구 120시민불편살피미 실무자 간담회’를 개최, 120현장민원 공동 방안에 대해 모색했다.
이와 함께 주민참여 네트워크인 ‘도봉환경지키미’의 운영을 통해 주민과 함께하는 참여와 소통의 길을 열었다.
이 외도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민원처리를 위한 도봉의 등롱(燈籠) 현장 우수 공무원 선정, 도봉 등롱 워크숍 개최, 현장 우수공무원 홈페이지 구축 등 직원의 사기 진작과 주민 만족도 향상을 위한 사업도 추진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120시민불편살피미 우수구 선정은 적극적인 환경 순찰을 실시하는 등 생활 불편 제로를 실현하기 위해 직원과 주민이 함께 노력함으로써 이루어 낸 결실”이라고 말했다.
감사담당관 (☎2289-1072)
박종일 기자 dre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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