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인터뷰] 김아중 "'나의 PS파트너' 속 노출? 하하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인터뷰] 김아중 "'나의 PS파트너' 속 노출? 하하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재범 기자]여러 인터뷰에서 배우 김아중은 영화 ‘나의 PS파트너’ 출연 이유에 대해 “평범한 여자의 모습을 그리고 싶었다”고 말한다. 가만 곱씹어 봤다. 대체 대한민국 남자 가운데 김아중을 보고 평범함을 느낄 수 있는 무관심의 결정체가 있을까. 이건 말이 안 되는 대답이다. 그렇기에 ‘나의 PS파트너’는 꽤 야릇한 상상력을 불러일으킨다. 영화 제목에 ‘PS’의 뜻이 ‘폰섹스’ 혹은 ‘파트너 스캔들’이라고 하지 않나.

4일 삼청동 한 카페에서 김아중을 만났다. 영화가 의외로 쏠쏠한 재미로 꽉 차 있다는 말을 많이 들었단다. 가뜩이나 추위로 발그레한 볼이 더 홍조를 띠며 “정말인가”라고 되 물었다. 그럼에도 직업적 의식을 망각한 채 남자로서의 아쉬움을 털어놨다. ‘김아중의 노출이 아쉬웠다’고 말하자 “그래도 꽤 벗었는데”라며 웃는다.
김아중은 “노골적으로 19금 로맨틱 코미디를 내세우고 나왔으니 노출이야 당연히 있는데, 그것만 생각하고 보면 차라리 야동이 너 좋은 것 아니냐”면서 “이 영화가 내용적 호기심을 많이 불러일으키기는 하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그럼에도 계속 남자 관객들에게 좀 더 ‘보너스’를 줬으면 했는데 아쉽다고 말했다. 김아중은 뜨끔하게 “그래서 남자들이 다 짐승이다. 으이그”라며 핀잔을 줬다.

본격적인 영화 얘기로 갔다. 확실한 재미가 있었다. 하지만 주 관람 타깃이 좀 애매한 느낌이 컸다. 남성 시각? 혹은 여성의 눈으로 본 남성의 성적 판타지? 어떤 부분을 말하는 건지가 좀 불분명한 것 같았다. 김아중 역시 그 부분에 대해 첫 시나리오 리딩부터 느낀 부분이라고 한다. 결국 감독과의 난상토론으로 내용상의 포인트를 정리했다고.

그는 “처음 시나리오를 읽었을 때 윤정(극중 김아중의 캐릭터)의 느낌이 딱 둘로 나뉘더라. 램프를 문지르면 ‘뽕’하고 튀어나오는 알라딘의 요정, 혹은 연애 쑥맥의 결정판 정도”라면서 “요정이라면 남자들에게 환상과 자극을 주는 판타지적인 느낌이 강해야 하고, 반면 쑥맥이라면 현실에 대한 좌절감이 커야 한다. 그런데 감독님이 이 두 가지를 모두 가지고 가자고 하더라. 쉽지는 않은 작업이었다”고 한숨을 쉬었다.
[인터뷰] 김아중 "'나의 PS파트너' 속 노출? 하하하" 원본보기 아이콘

이 두 가지 포인트를 모두 살려야 하는 입장에서 ‘폰섹스’란 아이템은 가장 적절한 소재였다. 김아중 역시 영화에서 꽤 야릇한 노출을 여러 번 감행한다. 하지만 진짜 김아중을 섹시의 아이콘으로 만든 것은 ‘신음소리’. 극장안에 울려 퍼지는 김아중의 ‘숨 넘어 가는 소리’에 남자 관객들의 침 넘어 가는 소리가 오버랩 될 정도로 강렬했다.
김아중은 “한 기자 분은 ‘차원이 다른 소리’라고 하시더라(웃음)”면서 “그냥 난 연기를 하면 그 배역에 홀라당 빠지는 그런 게 있다. 물론 다른 배우들도 그렇겠지만 난 좀 심한 것 같다. 그렇다고 후유증을 겪거나 그러지는 않는다. 그렇게 보이지 않나”라며 털털한 웃음을 쏟아냈다. 특히 현승(지성)과 전화로 주고받는 대사의 강도는 그 어떤 파격적인 노출보다 더한 강렬함이 컸다. 얼굴 표정하나 바뀌지 않고 그 정도의 대사를 할 수 있다니. 그는 “그러니 더 기억에 남는 거다. 감독님이나 지성씨나 나나 그걸 노리고 연기했다”며 다시 웃었다.

이처럼 파격적인 설정과 대사 꽤 수위 높은 노출이 등장하지만 의외로 진짜 촬영하기 어려웠던 부분도 있었다. 단 한 장면을 위해 감독과 난상토론을 벌였다. 비를 맞은 뒤 현승의 집에서 옷을 갈아입고, 현승의 연애 상담을 들어주는 신이란다.

김아중은 “그게 감정적으로 정말 이해가 안됐다. 나도 남자친구가 있고, 현승도 여자친구가 있고, 그런데 그 전날 둘이 하룻밤을 보냈고, 그리고 그날 만나서 현승의 집에서 현승의 옷으로 갈아입고, 그가 자는 침대에 누워 그가 만나는 여자친구와의 트러블을 상담한다. 이건 정말 말이 안되는 것 아닌가”라며 욱하는 감정을 드러낸다.

그렇게 따지고 보니 그랬다. 가만 생각하니 이 배우, 꽤 보수적인 구석이 있다. 원나잇이 젊음의 전유물로 여겨지는 요즘이다. 영화에서도 충분히 드러난다. 그럼에도 용납 안 되는 부분은 절대 아니란다. 김아중은 “실제 연애를 할 때도 그랬다. 남자를 좀 풀어주지만 내 기준에서 벗어나는 것은 절대 참지 않았다”며 연애 고수다운 멘트를 던졌다.
[인터뷰] 김아중 "'나의 PS파트너' 속 노출? 하하하" 원본보기 아이콘

김아중도 한 달 뒤면 서른 한 살이다. 서른 살이 된 뒤부턴 결혼에 대한 관심이 부쩍 커졌다고 한다. 하지만 로맨틱 영화를 찍을수록 결혼에 대한 두려움도 커진다고 한다. ‘내가 잘 할 수 있을까’란 고민이 크단다.

그는 “정말 좋은 사람을 만나고 싶다. 그 좋다는 기준이 어떤 건지는 모르겠다. 하지만 좋은 사람과 함께 행복하게 사는 거 모든 여자가 꿈꾸는 것 아닐까”라며 “빨리 예쁜 딸을 낳고 싶다”며 웃는다.

인터뷰 말미에 궁금증 두 가지를 던졌다. 노출에 대한 두려움이 첫 번째다. 김아중은 “정말 좋은 작품이라면 노출이 문제가 될까. 하지만 그때는 배우로서의 선택이 아닌 여자로서의 선택으로 들어가야 하지 않을까”라며 아직은 그 부분에 대한 어려움이 분명함을 토로했다. 두 번째는 고교 시절의 김아중이다. 배우 김아중은 섹시하고 푼수때기에 때론 사랑스러움이 가득한 여자의 모습이다. 그는 “이름 때문에 참 많이 튀었다. 그런 친구들 있지 않나. 뭐든지 중간을 해도 선생님들 눈에 띄는, 잘못을 해도 착한 일을 해도”라며 “아마 ‘나의 PS파트너’도 김아중의 19금 코미디란 사실에 남성분들이 많이 봐주시지 않을까”라며 쑥쓰러운 웃음을 지었다.
[인터뷰] 김아중 "'나의 PS파트너' 속 노출? 하하하" 원본보기 아이콘

섹시하지만 결코 섹시하지 않은 사랑스런 여자 배우 김아중이었다.




김재범 기자 cine517@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