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전시티즌, 김인완 부산 코치 제 7대 감독 내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대전시티즌, 김인완 부산 코치 제 7대 감독 내정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프로축구 대전시티즌이 김인완 현 부산아이파크 수석코치를 제 7대 감독으로 내정했다.

대전시티즌 이사회는 30일 오전 긴급 회동을 통해 유상철 감독 후임으로 김인완 신임 감독을 임명하기로 의견을 모았다고 발표했다. 공식 선임은 다음달 1일 오후 4시 30분 열리는 이사회에서 최종 승인될 예정이다.
대전동중학교와 대전상업고등학교를 졸업한 김 신임 감독은 전남드래곤즈와 성남일화에서 선수로 활약했다. 1997년 올림픽대표팀을 거쳐 프로축구 베스트11에 선정된 바 있다.

현역 은퇴 후 광양제철중 감독으로 지도자 첫 발을 내딛은 그는 광양제철고 감독, 전남드래곤즈 코치, 부산아이파크 수석코치 등을 거치며 내실을 다졌다. 특히 광양제철고 감독 시절 지동원과 이종호를 국가대표급 선수로 키워내며 선수 발굴에도 두각을 나타냈다.

대전시티즌 이사회는 "내년 시즌 더욱 치열해지는 승강제 싸움에서 살아남기 위해, 강력한 지도력과 풍부한 경험이 있는 지도자가 절실했다. 동국대 김종철 감독, 영남대 김병수 감독 등 여러 후보군을 놓고 심사숙고했다"면서 "프로에서 경험이 가장 많은 김인완 신임 감독을 적임자로 판단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김 신임 감독은 유소년과 프로 양면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았고 패기를 가진 젊은 지도자다. 지역 출신인 만큼 시민구단 감독으로서 능력을 발휘할 것으로 믿는다"라고 덧붙였다.

또 "약 1년 반 동안 팀을 위해 헌신한 유상철 감독의 노고에 감사를 표한다. 대전에서의 경험을 밑거름 삼아 더 큰 지도자가 되기를 기원한다"라고 전했다.

김인완 신임 감독의 기자회견은 다음달 5일 오전 11시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김흥순 기자 sport@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