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기성용 풀타임' 스완지, WBA 3-1 완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전성호 기자]기성용이 풀타임을 소화한 가운데 스완지 시티가 '돌풍의 팀' 웨스트 브롬위치(WBA)를 꺾고 중상위권 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

스완지 시티는 29일 오전(한국시간) 리버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2-13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4라운드 홈경기에서 미추의 선제골과 라우틀리지의 멀티골에 힘입어 WBA를 3-1로 완파했다.
이로써 스완지 시티는 시즌 5승(5무4패)째를 올리며 승점 20점을 기록했다. 더불어 이날 맨유에 0-1로 패한 웨스트햄(승점 19점)을 밀어내고 리그 8위로 한 단계 올라섰다. 반면 WBA는 최근 4연승으로 3위까지 올랐던 돌풍의 상승세가 한풀 꺾였다.

이날 기성용은 수비형 미드필더로 선발 출장해 풀타임을 소화했다. 중원에서 수비의 1차 저지선 역할을 담당함은 물론, 날카로운 전진 패스로 공격에도 기여하는 등 알짜배기 활약을 펼쳤다.

스완지도 전반에만 세 골을 터뜨리며 WBA 수비진을 초토화했다. 선제골은 경기 시작 9분 만에 나왔다. 다이어가 오른 측면에서 올린 크로스를 에르난데스가 골문 쪽으로 내줬고, 이를 미추가 논스톱 슈팅으로 첫 골을 뽑아냈다.
2분 뒤 이번엔 에르난데스가 페널티 지역 왼쪽에서 내준 공을 문전에 있던 라우틀리지가 감각적인 오른발 슈팅으로 추가골을 넣었다. 전반 39분에는 스완지 특유의 짧고 세밀한 패스 플레이가 빛을 발했다. 다이어-에르난데스를 거친 공은 왼 측면으로 쇄도하던 데이비스에게 연결됐고, 이어진 땅볼 크로스를 라우틀리지가 지체 없는 오른발 슈팅으로 골망을 갈랐다.

스완지 시티는 전반 종료 직전 루카쿠에게 한 골을 허용했지만, 더 이상의 추가 실점은 없었다. 후반 WBA의 거센 반격에 맞서 기성용이 중원에서 탄탄한 경기 운영을 뽐냈고, 수비진도 견고한 방어를 펼치며 3-1 승리를 지켜냈다.




전성호 기자 spree8@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