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과메기가 4900원' 이마트 과메기가 저렴한 이유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과메기 구색상품에서 이제는 주력 상품으로..'

이마트 가 과메기철을 맞아 꽁치 과메기(4마리)를 6200원에 판매한다. 소비자들이 가정에서 바로 먹을 수 있는 생미역, 김, 다시마 등이 포함된 꽁치 과메기 세트는 1만9800원(2~3인용)에 판매한다.
식당 등에서 비슷한 양의 과메기가 3만원 가량인 점을 고려하면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가격은 34% 가량 저렴한 가격이다.

이마트가 이처럼 저렴한 가격에 과메기를 선보일 수 있는 이유는 과메기의 원료인 원양산 꽁치 100톤을 대량으로 매입한데다 건조과정도 대량으로 진행하기 때문이다.

가격뿐만 아니라 품질도 우수하다. 이마트 바이어가 꽁치 품질이 가장 좋은 10월~11월 가량 직접 꽁치를 매입한데다 이마트 바이어와 품질관리팀이 직접 검증한 위생적인 건조장에서 직접 꽁치를 말렸다.
최근 과메기는 대형마트에서 구색용으로 판매되던 시대에서 수요가 크게 늘면서 주력상품으로 부상하고 있다.

이마트에서 과메기 매출은 2009년 24%, 2010년 25% 증가한데 이어 지난해에서 29% 늘었다.

올해 준비물량도 100톤 가량으로 지난해 69톤에 비해 31% 증가했다.

이마트는 올해 처음으로 꽁치가 아닌 과메기의 원조인 국산 청어로 만든 과메기를 6800원(4마리)에 판매한다.

원조 과메기는 청어를 꿰어 만들었지만, 60년 이후 청어가 줄면서 그 자리를꽁치가 대신한 것.하지만, 이마트는 최근 과메기 매출이 크게 늘면서 청어 10톤 가량을 확보에 이번에 과메기의 원조인 청어과메기를 선보이게 된 것.

이세우 이마트 수산팀 바이어는 "봄꽃게, 가을전어에 이어 최근에는 겨울과메기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과메기 매출이 늘고 있다." 라며 "이런추세에 맞춰 기존 꽁치과메기 뿐만 아니라 과메기의 원조라고 할 수 있는 청어과메기도 이번에 처음으로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