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상사한테 욕하고 폭행한 직원 잘랐더니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나영 기자] 잘못을 지적하는 직장 상사를 욕하고 폭행한 뒤 무단조퇴했더라도 그 직원을 해고하는 것은 지나치다는 판결이 나왔다.

서울중앙지법 민사41부(최승욱 부장판사)는 이모씨가 자동차 부품업체 H사를 상대로 낸 해고무효확인 청구소송에서 원고 승소 판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씨는 지난해 1월 팀장이나 영업소장의 승인도 없이 자동차 부품대리점을 운영하는 지인에게 상품을 반출해줬다. 팀장이 이를 지적하자 이씨는 "법대로 하라"며 욕설과 폭언을 내뱉고 팀장의 목을 한 차례 가격한 후 조퇴증을 내고 허락도 받지 않은 채 퇴근해버렸다.

한 달 후 회사 측이 '직장질서 문란' 등의 이유로 이씨에게 해고처분을 내리자 이씨는 "징계가 지나치게 무겁다"며 소송을 냈다.

재판부는 "21년 동안 근무하며 징계를 받은 적이 없고 우발적으로 폭언과 폭행을 행사했지만 팀장이 상해를 입지는 않았으며 이씨가 잘못을 뉘우치고 있는 것 등을 고려했다"고 밝혔다.
재판부는 이어 "동료직원은 칼로 위협한 직원이 정직 15일, 칼과 볼펜을 던져 상해를 입힌 직원이 정직 3개월의 징계를 각각 받은 전례와 비교했을 때 해고는 지나친 것으로 판단했다"고 덧붙였다.



박나영 기자 bohena@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삼성전자 美 보조금 60억달러 이상…테일러 외 추가 투자 확대"(종합)

    #국내이슈

  •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여성징병제 반발 없는 북유럽…징집대상 중 소수만 선발[뉴스in전쟁사]

    #해외이슈

  •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스페이스X, 달·화성 탐사 우주선 세 번째 시험비행 또 실패

    #포토PICK

  •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현대모비스 "전비·디자인·편의성 개선"… 새 전면 통합모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