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단풍 여행 상품 인기에 등산용품도 덩달아 '미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쇼핑몰, 판매량 급증...호텔업계 야외캠핑존 열어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본격적인 가을 단풍 시즌을 맞아 온라인쇼핑몰에서 국내 여행 상품 판매량이 크게 늘고 있다. 올해 유난히 길고 더웠던 여름이 끝나자 야외활동에 목말랐던 여행객을 중심으로 단풍 명소들이 각광받고 있는 것. 호텔업계에는 야외수영장을 개조해 야외 캠핑장으로 탈바꿈하는 등 야외에서 가을 날씨를 만끽하려는 고객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관련업계가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

▲내장산 단풍터널

▲내장산 단풍터널

원본보기 아이콘
2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G마켓은 지난 16일부터 22일까지의 국내 여행 상품 매출이 전주 동기 대비 56% 증가했다. 설악산과 내장산 등 단풍구경 가려는 등산객들이 몰리면서 전체 여행 상품 매출을 끌어올린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이 기간 동안 설악산 단풍으로 유명한 강원도 여행 상품 판매는 전주 대비 135% 늘었다.
무엇보다 고객 눈높이에 맞춰 저렴한 가격에 내놓은 것이 주효했다. 설악산에서도 손꼽히는 단풍 명소인 흘림골단풍과 주전골을 둘러볼 수 있는 패키지와 내설악ㆍ백담사 패키지 등의 가격은 1인당 2만원대로 부담없이 하루를 즐길 수 있다.

단풍 절정이 본격화되면서 유명산 단풍 패키지뿐만 아니라 타지역 여행 매출도 크게 늘었다.

G마켓에서는 판매된 경기도 여행상품은 전주대비 75% 늘었고 전라도와 경상도ㆍ충청도 여행 상품은 각각 26%, 9%, 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지역에서는 호남의 소금강이라 불리 는 강천산과 국내 3대 암상 중 하나인 주왕산 등이 있어 화려한 단풍을 볼 수 있다.
G마켓 관계자는 "가을철에는 별미와 볼거리가 많아 여행 상품 인기가 높다"며 "등산용품 및 렌터카 등 연관된 다른 상품 시장도 함께 커지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 단풍놀이 등산객 덕분에 남성 등산복 판매는 전주대비 41%, 여성 등산조끼ㆍ등산 재킷 판매는 각각 71%, 28% 동반 성장했다. 또한 각종 장비 수요도 늘어 등산장비ㆍ등산배낭ㆍ등산화 매출은 62%, 69%, 51%씩 증가했다.

뿐만 아니라 교외로 이동하려는 여행객 중심으로 렌터카ㆍ캠핑카 이용자도 전주 대비 2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렌터카ㆍ캠핑카 시장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해서 500% 증가했다.

지난해에 이어 캠핑 인기가 지속되자 호텔업계에서는 여름철 야외 수영장으로 썼던 공간을 야외 캠핑장으로 꾸며놓고 캠핑 고객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광장동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은 '도심 속 자연에서 누리는 캠핑'이라는 콘셉트로 야외캠핑존을 열었다.

호텔 관계자는 "지난해보다 메뉴와 시설면에 있어서 한층 업그레이드 시켰다"며 "고가의 장비를 별도로 마련할 필요없이 캠핑 기구들은 물론이고 바비큐까지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