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I는 사회적 책임의 수행정도를 평가하는 국제표준 ISO26000을 기준으로 각 업종별 조직의 지속가능성을 측정하는 '사회적 책임 이행 수준 측정모델'로서 우리나라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을 발굴하고 포상하기 위해 한국표준협회와 KDI 국제정책대학원이 2008년 공동 개발했다.
이로써 홈플러스는 글로벌 스탠더드경영대상 사회책임경영대상 4년 연속 수상(2009), 존경 받는 기업 대상 명예의 전당 헌정(2010), 녹색경영대상 지속가능경영부문 4년 연속 수상(2011), 등에 이어 다시 한 번 유통업계 최고의 지속가능경영 기업으로서의 경쟁력을 인정 받게 됐다.
이승한 홈플러스 회장은 "앞으로도 저렴한 가격, 다양한 상품, 높은 품질, 최상의 서비스, 재무성과 등의 '성장의 얼굴'과 사회공헌, 정도 경영, 경제산업발전, 직원만족, 리더십 등의 '기여의 얼굴'로 성장과 기여의 가치가 조화를 이룬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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